밥 프록터 생각의 시크릿 - 생각을 현실로 만드는 13가지 비밀 공식
밥 프록터.그레그 S. 레이드 지음, 김잔디 옮김, 조성희 감수 / 페이지2(page2)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끌어당김의 법칙으로 유명한 책 [시크릿]을 모르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다. 그 책에서 첫 번째로 소개한 실제 주인공 밥 프록터가 쓴 생각의 시크릿을 읽어보았다. 100년간 수천만 명의 인생을 변화시켜 부와 성공으로 이끌어 준 책이라고 하니 내용이 너무 궁금했다.

하루하루 열심히 부를 위해 바쁘게 살다 보면 나중에는 경제적 자유를 누릴 수 있겠지? 더 행복할 날 오겠지?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으면 원하는 걸 할 수 있겠지? 이런 생각들을 하게 된다. 하지만 정말 나름대로 열심히 한다고 하는데도 정작 바뀌는 것은 없다. 어쩜 나의 생각을 이렇게 알고 있을까? 소름이 끼쳤다. 이 책에서는 말한다. 열심히 노력하는데도 성공하지 못하는 이유는 돈이 아니라 우리들이 하는 생각 때문이라고..

부와 가난은 모두 생각에서 나온다고 한다. 그래서 내가 원하는 것이 부자가 되는 것이고 성공하는 것이라면 먼저 생각부터 바꿔야 한다. 과거의 실패나 잘못한 것에 대해서 미련을 가지지 말고 미래에 대한 긍정적인 생각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한다. 삶을 변화시킬 수 있는 힘은 외부에 있는 것이 아니라 이미 내 안에 있다. 그래서 그 힘을 얻으려고 외부로 눈을 돌릴 것이 아니라 이미 내 안에 있기 때문에 나를 믿고 바로 행동하면 된다고 한다. 밥 프록터는 그의 인생을 바꿔준 책을 [생각하라 그러면 부자가 되리라] 라고 소개하고 있다. 그는 이 책을 지난 50년간 수없이 읽어서 걸레짝처럼 너덜너덜하게 되었다. 이 책은 나폴레옹 힐이 쓴 책으로 그가 20대 초반 신입기자 시절 세계에서 가장 부자였던 철강왕 앤드루 카네기를 만나서 인터뷰를 하는 것에서부터 시작되었다. 그를 통해 영향력 있는 507명의 리더들을 만나서 그들의 성공철학을 배워 책을 펼쳤다. 이 책에서는 성공한 사람들만 알고 있던 생각을 현실로 만드는 비밀 공식을 알려주고 있다. 그중 가장 인상 깊은 두 가지가 있다.

실제로 할 수 있다고 믿는 것을 구체적으로 생각하라고 한다. 마음 깊은 곳에서 난 안돼, 난 못해라고 생각하면서 머릿속으로 성공하는 장면을 떠올려도 아무 소용이 없다고 한다. 내가 원하는 목표를 달성하는 장면을 떠올리되 자기가 진짜 할 수 있다고 반드시 믿어야 한다고 한다.

또 완벽주의를 버리라고 한다. 완벽주의는 뇌를 느리게 만들고 목표 달성을 방해한다. 시행착오는 일을 할 때 반드시 거쳐야 할 길이다. 완벽주의를 버려야 시작할 수 있다. 그리고 일단 시작해야 이루어 낼 수 있다. 성공한 사람들은 완벽히 준비되지 않은 상태에서 일단 시작한다.

기다리지 마라.

완벽한 타이밍은 절대로 찾아오지 않는다.

책을 읽으면서 위의 문장이 가장 인상적이었다. 이 말은 나폴레옹 힐이 한 말이다. 무엇이든 완벽하게 준비를 한 상태에서 해야지 하고 생각하고 있는 나 같은 사람들에게 일침을 가하는 말이다. 저자는 또한 이 책에 나와있는 사람들도 이룬 성공을 우리들도 할 수 있다고 자신감을 심어주고 있다.

내가 하고 싶은 일을 찾았고 시작해야 한다면 지금이 바로 그때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