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의 통찰 - 돈의 규칙을 꿰뚫어 찾아낸 5단계 부의 열쇠
부아c 지음 / 황금부엉이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처음 부의 통찰 책을 접하고 부아님의 블로그를 찾아서 서로이웃을 신청했다.

보통 서로이웃수가 많거나 인기 블로거인 경우 이웃수가 많지 않거나 활성화되지 않은 나의 블로그 같은 경우 몇일이 가도 서이추를 안해주는 경우가 있었다. 그래서 그 사건 이후 솔직히 관심블로거가 대형 블로거나 인플인 경우 조용히 이웃추가를 누르는 소심해진 나였다. 하지만 왠일인지 부아님의 경우는 해보고 싶어서 서로 이웃 신청을 했더니 정말 금방 서로이웃이 되었다.

책 끝부분에 부아님이 싫어하는 사람 중 하나가 강한자에게 약하고 약한자에게 강한자라고 한 말이 생각이 났다. 누구나 그런 사람은 싫어하지만 약한자(=조그만 블로그)도 따뜻하게 받아주는 부아님의 첫 인상은 매우 좋았다.

그래서일까?최근 읽은 재테크 책 중에서 가장 빨리 그리고 가장 재미있게 읽었다.

부아님은 대학 졸업후 한국에 지사가 있는 외국계회사에 합격했다. 열심히 일했고 회사와 상사에 대한 충성심은 컸다. 2년간 미친듯이 일했다. 주말까지 포함해서 하루 4시간도 제대로 못 자는 생활이 6개월동안 이어지기도 했다.그 결과 건강에 이상이 왔고 그 이후 회사에서 성공한 사람이 아닌 그냥 자신으로서 성공하고 싶어 투자 마인드 및 재테크 관련 책을 읽기 시작했다.

"명심해야 한다. 자본주의는 빈곤에 대한 두려움을 느끼게 해서 노동하게 만드는 시스템이다. 빈곤에서 벗어나지 못한다면 우리는 평생 일해야 한다"14p

저자는 이 책에서 돈의 규칙을 꿰뚫어 찾아낸 5단계 부의 열쇠를 소개하고 있다.

경제적 자유가 꿈이 아닌 현실로 만드는 5가지 단계는 바로 이것이다.

1단계:자본주의의 냉혹한 현실

2단계:자본주의 필수 정신

3단계:자본주의 필수 습관

4단계:돈을 버는 방법

5단계:돈만큼 중요한 것들

아래 사진과 같이 직장에 대한 글들에서는 너무나 공감되는 내용이 많았다.

나 또한 경력단절 후 재취업 했을 때 초과근무48시간을 넘어 70시간 넘게 자원봉사(?)를 해가면서 내가 이기나 너가 이기나..해보겠다는 신념으로 애들도 돌보지 못하고 일만 하고 살았다. 그래야 내가 인정 받을 수 있을 것 같고 내가 맡은 바는 책임을 다해야 하는 성격이라 내 몸 망가지는 줄도 모르고 일을 했다. 그 결과 정년까지 일을 할 수 있는 직장을 얻을 수는 있었지만 부아님의 말처럼 직장에 올인하는 바보같은 짓은 하지 않을 것이다.

[내 삶도, 내 건강도, 직장 이상으로 소중하다. 직장에서 남들보다 조금 더 얻기 위해서 자신의 모든 것을 던질 필요는 없다.]딱 나에게 해주는 말이었다.


세상에서 제일 위험한 삶은 위험을 모르는 삶이다.

편아한 환경에서 천천히 죽어갈지, 아니면 하루라도 빨리 자본주의의 게임에 참여할지 선택해야 한다.

2단계 자본주의 필수정신 105p

독서 습관은 대물림된다.

독서 습관은 교육 수준을 만들고,

교육 수준은 경제력을 만든다.

3단계 자본주의 필수습관152p

이 책은 단순히 재테크에 관한 이야기만 하고 있지 않다.

돈만큼 중요한 것들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부분에서도 많은 도움이 되었다.

조금 늦은 듯하지만 아이들에게 독서하는 모습을 더 보여줘 모범이 되고 나의 배우자 또한 더욱 존중하고 사랑으로 대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밑에 사진을 보면서 뭉클한 감정이 솟았다.

이런 마인드의 부아님이면 정말 성공할 수 밖에 없지 않을까 싶다.

다 알고 있는 이야기 인 듯하지만 어렵지 않게 마음을 움직이게 만드는 따뜻한 재테크 및 마음가짐책이랄까?

한번으로는 부족하다. 앞으로 여러번 반복해서 읽을 것이며 아이들에게도 읽힐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