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 기반 마케팅'의 중요성에 대해서 강조한다.
가치 기반 마케팅의 본질은 기업이 고객에게 '필요한 존재'가 되는데 있다. 회사가 원하는 것을 어필하는 것이 아닌 고객이 원하는 것을 파악해서 고객에게 가치를 주고 도움을 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한다.
사업 성장에 돈보다 중요한 것들이 신용과 평판이다.
미래를 보장하는 확실한 자산이라는 말에 정말 공감이 많이 되었다. 신용은 정말 오랜 기간동안에 사람과 사람사이에 이루어지지만 한 순간에 무너질 수 있기에 당장 눈앞에 이익만 보면 안 될것이다.
또한 좋은 제품들이 쏟아지는 현실에서 제품의 우수성과 기업의 장점만을 강조하는 마케팅 방법보다는 고객의 관심이 있는 분야나 필요한 부분에서 도움을 줄 수 있는 마케팅을 시도해서 잠재고객을 실제 고객으로 만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9년간 무일푼으로 일했던 가난한 사업가가 단 1년 6개월만에 경제적 자유를 얻은 비결...
이 비결은 저자님의 마인드가 달라서가 아닐까한다.
'사업을 만드는 사람'이 아닌 '사업을 키우는 사람'으로 나아가야한다는 말이 정말 기억에 남는다.
사업을 만드는 사람에 머무르면, 어느순간 자신이 만든 사업에 고용된 사업가가 되어버린다. 온종일 일하고 고민하고 스트레스 받고 있지만 더 성장 하지 못한다.
사업을 시작하기 전에 또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데 무언가 답답한 분들에게 훌륭한 가이드가 되어 줄 책인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