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로 돈 벌기 - 1년에 5,000만 원 버는 수익 확장 노하우, 블로그 주제 선정부터, 기획, 효율적인 글쓰기 키워드 분석으로 누구나 쉽고 빠르게 월급 외 수익을 만드는 12가지 머니 파이프라인
김동석 지음 / 한빛미디어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금까지 비교적 긴 기간동안 '네이버 블로그'를 나름대로 꾸준히 포스팅하고 있지만(덕분에 인플루언스 처음부터 선정되는 영광도 누렸지만..), 내 블로그를 이용해서 돈을 벌어 본다는 생각은 사실 못하고 있었다.

 

그냥, 내가 마음 먹은 신간서적 1,000권의 리뷰를 블로그에 남기는 것에만 치중해 왔었는데 그 1,000권 중의 한 권으로 읽은 오늘의 이 책 『네이버 블로그로 돈 벌기』를 통해서 내가 해왔던 블로그에서 많은 부분을 간과하고 있었다는 걸 느껴본다.

 

이 책에 있는 많은 내용 중에 블로그의 기본에 대한 것도 하지 않고 있었기에 이 책을 통해서 여러가지 시도를 해보고 있다.

 

내가 작성하는 블로그의 대다수가 PC에서 작성하는 것이라서 모바일로 어떻게 보일지에 대하여는 별로 고민을 하지 않았고, 그러다 보니 그냥 기존대로 PC에서 괜챦은 구도나 폰트로 블로그를 작성해 왔었다.

 

그런데, 지금은 이 블로그를 읽는 대다수가 모바일을 통해서 보고 있다.

그렇다면, PC는 당연하다고 하더라도 모바일을 통해서 보는 이들이 편안하게 읽을 수 있는 환경은 최소한 만들고 블로그를 올렸어야 하는데 그런 고민을 하지 않았다는 것이 지금의 내 블로그 하루 방문자 숫자의 초라함을 만든 것은 아닌가 한다.

 

이 책에서 알려주듯이 내 블로그의 기본설정을 몇 가지 바꾸어 보았다.

서체는 나눔스퀘어로, 서체크기는 19로, 간격은 180으로, 그리고 정렬은 양쪽정렬로..

이런 기본 설정조차도 생각없이 지금까지 몇 년간을 블로그를 써왔던 것이라서 창피하기도 하고, 내 블로그를 읽는 이웃들엑 미안하기도 하다.

 

* 네이버 블로그 기본 설정하는 화면 *


이 책의 저자는 블로그를 통해서 부캐로서 수익을 올리는 방법까지 알려주고 있을 정도인데, 같은 네이버 블로그를 나름 오랜기간 한 사람으로서 한심한 느낌마저도 든다.

 

그리고, 이 책에서 알려준 또 하나의 팁으로 다른 검색엔진인 '다음'과 '줌'에서도 내 블로그가 조회되도록 하는 방법이 있었는데 그것도 모르고 있다가 이 책을 통해 이제 겨우 신청을 했고, 그 답신들을 받았다.

 


이런 기본적인 사항도 모르고, 내 블로그에는 왜 방문자가 적을까 하는 생각만 하고 있었다는 점에서 한심한 생각이 들기도 한다.

 

암튼 늦었지만, 이 책을 통해 지금부터라도 기본과 블로그의 생리를 좀 더 파악해서 더 활발하게 움직이는 내 블로그를 만들어 보고, 여러 이웃들과 교류함으로서 이 책의 저자처럼 더 큰 그림을 그릴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보아야 될 것 같다.

 

나에게 창피함과 깨우침을 준 이 책..고맙기만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