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 마케팅 - 매일 15초로 나의 브랜드를 광고하라!
박준서.노고은.임헌수 지음 / 이코노믹북스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틱톡(TikTok) !

내가 아는 '틱톡'을 쉽게 이야기하라고 하면 유튜브로 하나의 거대한 채널을 만들었던 동영상을 15초 혹은 길어도 60초 이내의 짧은 동영상으로 20대~30대들에게 어필된 SNS채널로 알고 있다.


 

이 틱톡을 내가 알게 된 계기는 미국의 트럼프 대통령이 아닌가 한다.

국가안보 등을 이유로 중국을 견제하기 위해서 틱톡의 미국 사업부문을 MS와 같은 미국회사로 넘기라는 명령을 내리면서 비로서 틱톡이라는 채널의 위력과 힘을 알게 되었다.

 

이미 우리나라에서도 젊은 층에서는 그 힘을 충분히 발휘하고 있는 채널인 틱톡..

우리나라에서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를 이어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유튜브로 이어지는 SNS채널의 뒷자리를 이어가는 틱톡..

 

2020년 5월 전 세계 비게임 분야 앱 다운로드 순위 1위를 차지할 정도로 전세계에서 이름을 날리고 있는 SNS플랫폼이고, 이미 우리나라에서도 2017년 11월부터 정식 서비스를 개시하여 전 세계 거의 모든 나라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MZ세대의 가장 강력한 쇼셜채널로 등장해 있는 것이 틱톡이다.

 

12세부터 공식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채널이고, 가장 많은 사용자층은 MZ세대이다.

글자로 된 블로그나 카카오스토리를 지나 동영상이나 짧은 글로 된 유튜브와 트위트를 거쳐 이제는 동영상이지만 순식간에 지나가는 이미지로 상대를 휘어잡아야 되는 그런 채널에 익숙한 20대와 30대에 맞는 채널인 것이다.

* 틱톡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배우 <이시영>
 

이미 문재인대통령이 등장하는 청와대도, 전세계 7억뷰를 기록한 지코도, 심지어 그럴 것 같지 않는 경찰청도 있는 채널이 되어 버린 것이 바로 '틱톡'이라는 채널이기에 이 채널에 대한 이해나 경험은 필요를 넘어 충분한 이유가 되고 있다.

 

유튜브나 인스타그램이 그렇게 되었듯이 이 채널 또한 마케팅의 영역에서 결코 놓칠 수 없는 채널로 등장해 버렸고. 온라인 사업이나 젊은 세대를 겨냥한 사업을 한다면 절대 빼놓을 수 없는 채널 중 하나로 등극했다고 보면 될 것이다.

 

이 책에는 틱톡에 가입하고 사용하는 방법, 틱톡에서의 동영상을 올리고 활용하는 기본적은 방법은 물론이고, 틱톡을 통하여 앞으로 어떤 마케팅을 펼쳐나가야 될 지 단초를 제공하고 있다.

다른 사람의 입을 통해서도 아니고 이미 틱톡에서 백만명, 수십만명의 팔로워를 가지고 있는 저자들로부터 그 성공비법을 직접 배운다는 점에서 이 책이 왜 좋은 지 알 것 같다.

 

가장 중요한 것은 아무리 이론으로 책으로 알게 되는 것도 좋지만 결국 해보는 것이다.

더군다나 틱톡은 유튜브처럼 동영상 편집기법을 몰라도 된다. 틱톡에서 거의 모든 것을 다 할 수 있도록 기능을 제공하고 있고, 심지어는 음원도 틱톡안에서는 거의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다.

 

이 책의 성공비결을 이야기하는 이들이 하는 공통된 말 처럼 그냥 해보면 알게 된다.

 

'강남허준'이라는 이름으로 틱톡에서 유명세를 펼치는 한의사인 박용환님도

"지금, 바로 시작하세요!"

 

'삼촌'이라는 이름으로 유명한 평범한 아빠 김충근 님도

" 틱톡은 1시간 50분짜리 영확 아닙니다. 15초입니다! 그냥 즐기세요! "

 

그냥 하면 됩니다.

아무 제약도 없고, 내가 하는 일상이 주제가 되는 단순하지만 강력한 채널이 바로 틱톡이라는 것이다.

 

지금 바로 해보아야 되는 그런 당연한 채널이 틱톡이라는 점, 그 틱톡이 내 개인에게 혹은 내가 하고 있는 사업에 마케팅길잡이 되어 줄거라는 생각만 한다면 내일이 아닌 지금 당장 틱톡 깔고, 그냥 영상 찍어 올려보지 않을까 한다.

 

틱톡 쉽다.

그렇기 때문에 아무나 할 수 있다.

그러므로 나도 할 수 있고,

내 사업에도 활용이 가능하다.

더군다나 아직은 우리나라에서 기회는 많이 남아 있는 채널이라는 점은 더욱 틱톡이 가치있게 느껴진다.

그러니까,,지금 하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