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원으로 시작하는 비트코인
피터 전 지음 / 서영 / 201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작년 하반기 광풍을 몰고 왔던 암호화폐 투자는 폭등 후에 이어진 폭락으로 인하여 많은 투자자들에게 환희와 아픔을 차례대로 주었었다.

 

암호화폐의 대표 주자인 비트코인은  2010년 5월에 1만비트를 주고 피자 두 판을 사는 가치였는데 2017년 후반에는 1비트가 2500만원까지 뛰었으니 실로 상상을 초월하는 가치상승을 했었다.

*비트코인 시세 변동( 출처 : 빗썸 )

 

세상에 있는 어떤 투자도 단기간에 이런 상승을 나타내지 못할 정도의 기록적인 상승 끝에 비트코인의 가치는 하락과 상승을 거듭하고 최근에는 750만원 전후의 안정적인 가치를 나타내고 있다.

 

이러한 비트코인의 가치 급등과 함께 이더리움, 리플, 라이트코인 등 1,900종이 넘는 다양한 암호화폐가 등장하여 새로운 투자방법의 하나로 자리잡고 있다.

 

그럼 이런 암호화폐는 어떻게 사고 어떻게 팔수 있을까?

그건 암호화폐거래소라는 곳을 통해서 주식처럼 24시간 거래가 되는데,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암호화폐거래소로는 빗썸, 업비트 등이 있다.

*  암호화폐거래소 '빗썸' 사이트

 

이 책은 이런 암호화폐 거래를 실제로 해 볼 수 있도록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다.다만, 실제 투자의 목적이 아니기에 단돈 1만원으로 비트코인을 사고(물론 1비트에 750만원 정도 되니까 주문은 0.0013개만 해보는 것임) 파는 방법을 단계별로 알려주는 책이다.

 

커피 2잔 값으로 빗썸에서 실제 계좌를 만들고, 암호화폐의 대표주자인 비트코인을 산 후 다시 팔고, 다른 거래소인 업비트에 계좌를 개설하여 이체를 하는 과정까지 실제방법을 알려주는 책이다.

 

거래방법 안내는 인터넷에 있는 암호화폐 거래방법을 책으로 엮어 놓았다고 생각하면 된다. 거래를 실제로 해보기 전에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에 대한 기본 지식과 정보를 먼저 익히도록 한 점은 암호화폐 투자의 완전 초보에게 알맞도록 상세하고 쉽게 설명을 해 준 점은 돋보인다.

 

이 책은 암호화폐라는 개념부터 실제 거래를 실습해보기까지 암호화폐에 대한 기초투자가이드 정도로 생각하면 적당하리라 생각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