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크리에이티브 - 나만의 콘텐츠가 월급보다 낫다
김애련 외 지음 / 더로드 / 2023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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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만의 콘텐츠를 만들고 싶다는 생각은 블로그를 시작할 때에도

유튜브를 하고 싶다는 생각을 갖고 있을때에도

쭉 드는 생각 중 하나였지만, 흔하디 흔한 소재들을

반짝반짝 빛을 내어 그럴싸하게 만드는 건 쉬운 일이 아니었다.


그러다보니 평범함을 평범함으로 기록하는 나의 채널들은

남들의 시선을 이끌기엔 역부족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렇다고 욕심이 없던 것도 아니었건만,

생활에 치여 우선순위가 뒤로 밀리기도 했고,

절박함도 떨어져서 인 듯 했다.



콘텐츠 크리에이티브는 "당신은 어제도 콘텐츠를 만들었습니다"

라고 한다.


집에 있으면 있는대로, 외출시엔 더 다양한 경험을

매일 매일 하며 살아간다.

나만해도 단조로운 일상속에서 하는 다양한 도전들과

점심시간에 먹는 밥까지도.

어쩌면 잠만 자는 생활을 하더라도

꿈을 콘텐츠로 삼을수도 있지 않을까.


소재에 대한 건 어디든 풍부하지만,

아무도 찾지 않는, 나만의 기록에서 벗어나고 싶었다.


수익까지 낼 수 있는 방법이 궁금했던 나는

자본금 없이도 수익을 만들어낸 10명의 크리에이터들의

이야기 속에서 해답을 찾을 수 있지 않을까 내심 기대되었다.


총 5장으로 이루어진 이 책은 각 장에서

10명의 크리에이터들은 각각 어떻게 실행을 해왔는지

그들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생산자의 삶을 시작하게 된것 부터

나만의 콘텐츠로 찾은 소명, 시작부터 수익,

생산 중 마주치는 벽, 그리고 누구나 갖고 있는 콘텐츠..


콘텐츠를 소비하던 소비자에서 나의 콘텐츠를 만드는 생산자가 되기까지

열명의 다양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것이 좋았다.


평범하다고 치부해버리면 끝날 육아하는 삶에서

나만의 컨텐츠를 만들기 시작한 분도 있고,

답답한 방을 정리하고, 우연히 들은 강의를 통해

정리 전문가가 된 분도 있었다.


어떤분은 본인의 노하우를 통해

주변인을 돕는 분도 계셨는데,

사실 보잘것 없는 내 다양한 경험들도 무럭무럭 키워서

누군가 필요하다면 베풀고 싶다는 작은 꿈도 있어서

이부분도 흥미롭게 읽을 수 있었던 것 같다.



그리고 평범해서 누구도 볼 것 같지 않던 것들을

어떻게 반짝반짝 닦아 누군가의 눈에 띄게 할 수 있을지

이런 부분에 대한 팁도 나와있어 도움이 되었다.


바쁜 일상에 허덕이느라 방황만 하고 있었는데,

나만 보는 기록에서 벗어나

타인의 이목을 사로잡는 컨텐츠를 만들 수 있도록

실천을 하며 하나씩 방향성을 잡아봐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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