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준 국어신유형 300제 - 2018 수능국어 신유형 / 고난도 강훈련 문제집
이원준 지음 / 쏠티북스 / 2017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이 문제집의 저자의 이 원준의 경력은 정말 독특하다. 치과의사, 치의학 석사이다. 즉 이과생이었는데 메가스터디 수능 국어 영역 강사다.

[이원준 국어 신유형 300] 와 고난도 기출 이항대립노트를 처음 본 소감은 독특하다.’ 는 것이다. 국어를 수학처럼 보고 있는 듯 했기 때문이다.

반듯이 Prologue 를 읽기를 권한다

수학의 명제를 추론하듯 정보를 모델링 하는 방법을 설명한다.

    

 

 

 

 

"신유형 비문학은 영역과 주제가 융합되어 출제되는데 단어나 문장간의 관계를 찾고 정리하는 훈련을 해두어야 한다" 고 한다.

 

"해설은 '3원칙'을 통해 기술되어 있는데 이 원칙은 출제자가 정답과 오답을 만드는 원칙이며, 동시에 수험생이 정답과 오답을 판별할 수 있는 기준이다."

 

비문학에서 문학, 국어문법 까지 다루고 있다.

지문들이 쉽지는 않은데 최근 읽은 책들에서 한번 쯤 본 이름이 나와서 낮설지는 않았다.

 

정답 해설은 3원칙에 따라 설명 되어 있다. 내가 틀린 문제는 [단어를 대체]한 방식이었다. 대체 된 단어들을 지우다 보니 답이 보였다. 처음에 뭐가 잘못된건지 몰랐는데 알수 있었다.

 

    

 

 

 

문제집과 함께 온 부록? [고난도 기출 이항대립노트]

 

문제집의 PROLOGUE 에서 설명한것을 보다 자세히 정리해 놓은 엑기스다. 그러나

나는 메가스터디 강의를 들어 본적이 없어서 혼자서 분석 해보려 하니 문장을 근거D, 결론C, 원인C, 목적E 으로 나누는 것 부터 쉽지 않았다.

    

 

이 노트는 1+3 원칙 개념입문교재 의 일부다.

일단 문제집 부터 차근히 풀고나서

다시 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