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생을 위한 영어 독해 Plus 2 중학생을 위한 영어 독해 2
라임나무.디딤돌 영어 연구소 지음 / 디딤돌 / 201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수학과 과학에 매진하고 있다보니 영어가 은근히 불안합니다.                                         
영어의 변별력이 낮아지고 있다고는 하지만 어쨌든 영어는 잘해야되는데 말이죠.

그래서  영어의 감을 놓지 말자~!!! 로  계획을  세웠습니다.  
때마침  중학생을 위한 영어독해 plus를 알게 되었습니다.
 

중학생을 위한 영어독해 plus 16가지 주제를 다루고 있는데  'Harry Potter"에서  손에 땀을 쥐게 하던  "퀴디치"를 소재로 한 [머글들의 퀴디치] 라든가  요즘 이슈가 되고 있는 "드론"에 대한 이야기등  흥미있고 따끈 따끈한 주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게다가  중학생 눈높이 지문 이라서  중2인 용이도 쉽게 읽고 있죠.
용이가 제일 재미 있어 했던것은 [ 천재와 바보의 한판 승부] 라네요.  ㅋㅋㅋㅋ

 각 장마다  지문 QR 코드가 있어서 스캔해서 스마트폰으로 외국인들의 정확한 발음을 들으며 따라 읽기를 할수 있어요.
물론 디딤돌 홈페이지(http://www.didimdil.co.kr) 에도 음원MP3 화일이 있답니다.
듣기도 자연스럽게 연습이 되는 거죠~


 
 

지문속  중요 단어와 표현이 정리 되어 있어요
저는 이점이 좀 아쉽더군요.
지문 바로 밑에 있기 때문에 문장을 읽다가 막히면 눈이 바로 단어나 표현을 찾아보게 되는데
단어의 뜻을 문장안에서 유추하는 힘을 기르는데는 도움이 되지 않을 듯 해서요.

 
 

지문 옆에는  내용 확인 문제 뿐만 아니라 서술형 문제도 있는데 학교 시험문제와 유사한 형식의 문제들이어서. 
지문을 읽고 문제를 푸는 연습을 통해 자연스럽게 내신을 대비할 수 있습니다.


 
 

문제가  있는  하단에는 지문과 연계된 필수 문법을 간단히 언급하고 확인할수 있게 되어 있네요. 
꼼꼼하게 챙기면 가랑비에 옷 젖듯이 문법에서의 실수도 줄이게 될꺼예요.

 

 

 

세개의 주제를 다루고 나면 내신공략/ 같은 지문 다른 문제가 ~
이 부분이 이 책의 특징이고 장점이예요.
다른 리딩 교재는 단어나 문법의 리뷰인 반면에 이 책은 지문 독해에 관한 수능형 문제들이거든요.
 영어는 교과서외에서 다양한 지문이 나올수 있고, 그런 지문 문제는 지문 내용을 제대로 파악했는지에 대한 문제와 문법과 관련된 질문이 나오는 경향이 있는데 중학생을 위한 영어독해 plus  그런 문제 유형을 연습할 수 있게 하는 거죠.

​이 책은 디딤돌에서 제공받으면서 추천 학습플랜 을 받았어요.   아쉽게도 책에 붙어 있지 않더군요. 
저는 이 학습플랜추천지을 아이 책상에 붙여 놓고 지워나가기를 하도록 하고 있어요.
학습플랜을  주2회 학습으로  2장씩 진도를 나가는 방법이랑  하루에 1장씩 일주일에 4일을 풀어나가는 것을 추천하고 있는데
결국 10주에는 완성하게 되있어요.
 용이는  날마다 한장씩 풀고 있어요. 읽고, 풀고,  정답확인까지  대략 5분이내니 부담이 없지요.
 
중간고사및 기말고사  준비기간을 제외하니   한 학기에 한권을 풀 수 있어요. 
음~  그런데 10주 후에는 뭘 풀어야 할지~^ ^
벌써 고민이네요.
시리즈로 한학년에 두 권씩 풀수 있으면 더 좋겠다는 생각이 드는 군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