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소서 스펙을 높이는 기적의 질문 노트 - 자기소개서 작성의 어려움을 한번에 해결하는 책
신동훈 지음 / 북씽크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20년도 1984년제 대학의 '대학 입학전형 시행계획'에 따르면 수시는 전체 정원의 77.3%로 이중 #학생부종합전형 은 24.5%로 학생부종합전형을 준비하는 학생은 생기부와 함께 [#자기소개서 ]를 준비해야 한다.

 

합격하고 싶다는 부담 때문이 아니더라도

자기소개서를 쓰는 것은 그리 쉬운 일이 아니다.

''#정해진_질문과_글자수에_맞춰_써야 하기 때문에 대부분 '무엇을 써야 할 것인가' 부터 당황하게 된다.

[#자소서_스펙을_높이는_기적의_질문_노트 ]

저자 신동훈은

'자기소개서, 면접강의와 코칭 경험을 바탕으로 모든 답은 지원자의 경험속에 있고, 질문을 통해 어떻게 잘 이끌어 내는지 중요하게 생각하게 되어 그 노하우를 공유하고 자' 이 책을 기획하게 되었다고 한다.

 

이 노트는 대학을 준비하는 고등학생들, 대학에서 회사를 준비하는 대학생들을 위한것으로

part1.나에 대한 질문

part2. 나의 대학생활

part3.나의 경험 역량 정리

part4.직무와 기업정보 정리

part5. 자기소개서 쓰기

로 구성 되어 있는데

고등학생이라면 part1, 2를 작성해 보면 좋을 것이라는 생각이다.

part2 는 대학생활에 대한 질문이지만 고등학생들 역시 비교과 활동이나 학습에 대해 생각해 볼수 있는 질문들이기 때문이다.

 

책은 질문에 대해 스스로 답을 적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한장 한장 시간을 내서 채워가다 보면 스스로 '어떻게' , '무엇으로 '자소서를 채워갈 것인지 판단 할 수 있을 것이다.

책의 부록으로 실제로 어떻게 질문에 대해 답을 쓸 수 있는지 예제가 주어져 있다. 마치 문제집의 해답처럼 말이다. 그러나 자소서의 가장 중요한 것은 '나만의 독창성' 이라는 점에서 자신의 글을 완성한 후 참고로만 보는 것이 좋을 것이다.

 

저자는 많은 학생들이 '글을 쓰는 시간'이 부족하다고 지적하고 있다.

어차피 써야할 것이라면 (특히 딸아!!!!) 이왕이면 질문에 답을 써가면서 스스로를 되돌아보고 제대로 자신을 발견하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