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아는 나만 모르는 IT 이성원 강사의 3분 엑셀 - 28만 구독자 누나 IT 유튜브 채널의 엑셀 왕초보 탈출 강의
이성원 지음 / 한빛미디어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엑셀을 분명 컴퓨터 활용능력 시험을 따기 위해 배운 적도 있고 써보기도 했지만 역시 사용하지 않으면 죄다 휘발되어버려서인지 기억에 남아있는 엑셀에 관련된 지식이 별로 없었다. 그렇지만 내가 사무직쪽을 아예 안하지 않을 이상은 엑셀, 워드는 필수로 거의 알아야되는 것은 사실이다. 그래서 다시 공부해보자 싶은 생각이 들었는데, 이 책을 접할 기회가 생겨 기대되었다.

이 책은 챕터1~3까지 구성되어 있고, 챕터마다 레슨이라는 소제목이 또 따로 있다. 챕터1에서는 엑셀을 처음 다룰 때 꼭 알아야 하는 기본기능에 대해, 챕터2에서는 액셀의 함수와 계산을 도와주는 기능에 대해, 챕터3은 엑셀 응용 기능으로 편하고 빠르게 업무하는 것에 대해 나와 있다. 챕터1에서는 레슨15까지 있는데, 엑셀 찾고 실행하기, 데이터 입력하고 엑셀 문서 저장하기, 빠른 실행 도구 모음 사용하기, 다양하게 저장하고 표 공유하기, 데이터 수정하고, 삭제하기, 데이터 복제, 열과 행 삽입하고 삭제하고 너비와 높이 조절하기 등 세세하게 하나씩 차근차근 그림과 더불어 설명해준다. 작은글씨로 누구나 아는 팁이라고 해서 간단하게 설명도 덧붙이고 있다. 그리고 나만 모르는 엑셀 꿀팁이라고 해서 좀 더 알아두면 좋은 엑셀 정보를 공유하고 있으며, 누나 IT 동영상 강의라고 해서 QR코드를 찍고 들어가서 강의도 들어볼 수 있다. 장황하게 설명되어 있는 것이 아니고 보기 좋게 간략하게 설명되어 있고, 그림이 곁들여져 있어서 따라하면서 활용해보면 좋을 듯하다.

이 책을 보면서 예전에 배웠던 엑셀을 다시 배우는 느낌을 받았다. 물론 그떄보다 더 지식이 더해졌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전에 배웠을 때에는 세세하게 팁까지 주지 않았기 떄문이다. 무엇보다 실무능력에 필요한 엑셀이용에 관한 책이므로, 사무용으로 딱 알맞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엑셀을 모르는 초보자도 쉽게 읽고 따라해볼 수 있게 구성이 잘 되어있고, 안에 내용도 보기 좋게 되어 있다. 거기다 유튜브 기초 무료 강의인데, 이 '3분 엑셀'은 엑셀 영상 강의를 바탕에 두고 첫 장부터 끝 장까지 엑셀 초보자를 위해 만들었다고 했다. 그러므로 강의도 활용하면서 이 책을 활용한다면 더없이 유익할 것이다. 나처럼 엑셀을 활용한지 오래되서 가물가물하지만 엑셀공부가 필요하신 분, 사무용 엑셀을 꼭 배워야겠다 하시는 분, 엑셀 배워보고 싶긴한데 어려워서 힘들어 하시는 분이 이 책을 보면 좋을 것 같아 추천하고 싶다.

- 이 책은 카페서평이벤트로 받아 작성한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