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 때, 팔 때, 벌 때 - 여의도 닥터둠 강영현이 공개하는 진격의 주식 투자 타이밍
강영현 지음 / 21세기북스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23년은 주식을 할 타이밍이라고 전망하더라구요. 주식 투자를 처음 시작하는 분들에게 가장 현실적인 주식 투자 비법을 알려주는 책이 있어 소개합니다.

21세기북스에서 출판된 《살 때 팔 때 벌 때 TIMING TO BUY, SELL, MAKE A FORTUNE》입니다.

유튜브 누적 조회수를 무려 1400만이나 기록한 여의도 닥터둠 강영현 작가가 주식 투자 타이밍을 제대로 소개해주고 있다고 해서 2023년 초반부인 이시점이라 잔뜩 기대가 되었답니다.



저는 오래전 특별한 공부도 없었고 제대로된 투자 분석과 전략이 없이 너무 쉽게 주식투자를 한 결과 큰 손실을 보게 되었고 그 뒤론 주식투자에 대해 엄두를 내지 못했어요. 시대의 흐름또한 읽지 못했으니 소중한 자산이었지만 너무 쉽게 잃었던건 어찌보면 너무나도 당연한 결과였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이 책의 저자는 자신의 투자 분석과 전략 노하우가 누구에게나 공유되어야 한다고 말하고 있어요. 저자의 성공과 살패 경험을 통해 처음 출발을 앞둔 분들에게 약도같은 길을 보여주어 경제 지표에 대한 기초적 해석과 이해를 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답니다. 매크로 분석을 기본으로 한 탑다운 방식의 투자라고 해요.

주식 시장에 대한 부족한 지식 정보를 보다 쉽게 개념과 원리를 이해할수 있도록 잘 설명되어 있고 지표라든지 그래프 등을 활용하여 실제 사례와 연구 결과까지 제시해주어 투자 요점과 여러가지 전략의 개념을 잘 알려주고 있습니다. 

하락 시장을 살피기, 성장주와 가치주 제대로 선정하는 법, 환율의 상승 하락 상태나 투자 전략 지수 흐름을 분석하여 최적의 매수 타이밍 잡는 법, 여러번 종목을 나눠 매수하기, 지수 고점에서 위험관리하는 법, 두세번 나눠 매도하기 등 성공적인 주식 투자의 노하우를 대 방출해 놓고 있었습니다. 잘 사는 것도 중요하지만 잘 팔려는 노력이 있어야 최악의 경우를 만들지 않고 성공적인 주식 투자를 할수 있는 길이라는 것도 알수가 있었습니다.

책 앞면지에 쓰여있는 '죽지 않을만큼 매수하고 죽을 것처럼 매도하라'는 말이 무슨 의미인지 다시한번 곱씹어보게 됩니다. 최대한 실수를 줄여 손실을 적게 하려는 노력도 필요한걸 알았습니다. 이 책의 추천인은 강영현 투자자를 믿지 말고 적절히 이용하라고 조언하고 있어요. 어떤 투자라도 그 결과에 대한 책임은 오롯이 자신의 몫이니만큼 보다 꼼꼼하고 신중하게 투자에 접근해야할것 같습니다. 저도 여러번 열심히 읽어보고 나름의 분석해봐야겠네요.



이 책 《살 때 팔 때 벌 때》는 주식 투자를 시작하려는 초보자들 뿐만아니라 현재 주식을 하고 계신분들에게도 좀더 구체적인 포트폴리오와 트레이딩 방법을 알려주어 치밀하고 전략적인 투자를 할수 있는 방법을 할수 있도록 도와주는 주는 주식 투자 가이드북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상승과 하락이 반복하는 장세에서 경제의 흐름을 제대로 보는 안목을 키우고 매도, 매수 타이밍을 잡을수 있는 기회를 갖기 위해서라도 꼭 읽어보시기 바랄게요. 모두모두 주식부자가 되어보자구요.



ㅡㅡㅡㅡㅡㅡ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ㅡㅡㅡㅡㅡㅡ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