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애니메이션 캐릭터 300 - 나도 한번 그려볼까? ㅣ 이지 아트북 시리즈
리즈 헤르조그 지음, 유민정 옮김 / 그린페이퍼 / 2022년 8월
평점 :
예술분야 스테디셀러인 《365 드로잉》의 저자인 리즈 헤르조그가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쉽게 그릴수 있도록 도와줄 책을 내서 소개합니다. 그린페이퍼에서 출판된 《나도 한번 그려볼까? 애니메이션 캐릭터 300》입니다.
저희 둘째아이가 애니메이션 캐릭터 그리는걸 좋아하다보니 너튜브같은데서 보고 배우기도 하고 카페나 블로그에 가입해서 따라 그리는 연습도 자주 하곤 하는데요. 이 책이 저희 아이에게 꼭 필요할것 같더라구요. 아무래도 직접 책을 보며 읽고 따라 그려보는게 좀더 효율적이고 필요한 때 바로바로 연습할수 있어서 좋은것 같습니다.
뭐든 미찬가지지만 특히 드로잉하는 작업은 많은 연습이 있어야 성장할수 있는것 같아요. 이 책은 단계별로 이루어진 300가지 모델을 따라 그려보는 연습이 가능하답니다.
제일 처음에 나오는 과정인 미소짓는 등의 다양한 표정부터 시작해서 여러 형태를 띤 동물들, 환상속에나 존재하는 캐릭터, 남녀노소 다양한 여러 특징을 지닌 사람 캐릭터들까지 참으로 다양하고 풍성해서 부족한 부분이나 마음에 드는 부분, 원하는 부분을 바로바로 골라 드로잉연습을 할수가 있답니다. 또 [직접 그려보세요!]라는 부분이 있다보니 따로 연습노트가 없어도 바로바로 드로잉 할수가 있어서 좋았답니다. 처음 연습한걸 이 책에 남겨놓을수가 있어서 부족한 부분이나 보완할 부분도 나중에 확인해볼수 있을것 같아요. 캐릭터마다 구도를 어떻게 잡아가며 그려야 하는지 잘 보여주고 있어서 참조가 많이 되더라구요.
저희 아이는 특히 사람 얼굴의 표정을 그리기가 힘들다고 했었는데 이 책에서는 웃거나 서러움, 기쁨, 경멸 등 다양한 표정도 많이 소개되고 있어서 좋아했었답니다.
이 책을 처음 접하고 훑어보다 "연필하고 그림노트 필요해." 하며 바로 필요한 것들을 찾아서 그림 연습에 돌입하더라구요. "그림 어렵긴하다. 와 손그리는 것도 나오네? 손 그리는거 너무 어려운데..." 등 혼자말을 주저리주저리 하는데 책을 만족해 하는것 같아서 마음이 흐뭇했었답니다.
"처음 그리는데 고양이가 제일 그려보고 싶어"하며 열심히 따라 그려도 보도 또 응용해서 자신만의 고양이 캐릭터도 그려나가는걸 보니 보기 좋았답니다. 다 그린 그림을 색칠도 해보면서 잘 했는지 칭찬도 받고 싶어 자랑도 하더라구요. ㅎㅎ 이 책이 아이에게 드로잉하는데 꼭 필요한 지침서가 될것 같아요. 종이로 그려보고 테블릿으로도 그려보는 모습을 앞으로도 자주 볼수 있을것 같습니다.
뒷쪽에는 캐릭터 이름과 번호가 나오거든요. 다양한 형태의 사람, 표정, 요정들, 소녀나 전사, 남자와 공주, 마법사, 동물 등 인덱스가 잘 되어 있어서 필요한 부분을 찾아 가기도 쉬울것 같습니다.
새끼손가락 두마디 정도의 정말 두툼한 두께로 된 애니메이션 캐릭터 《나도 한번 그려볼까? 애니메이션 캐릭터 300》인데요. 귀엽고 깜직하고 사랑스러운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누구나 쉽게 따라 그릴수 있도록 300가지 예제를 수록해 놓아서 나만의 캐릭터를 그리는 연습을 하고자 하는 친구들에게, 또 인기 애니메이션의 주인공을 그려보고 싶은 친구들에게 좋은 애니메이션 캐릭터 지침서가 될수 있을것 같네요. 이 분야에 관심있는 친구들이라면 꼭 찾아봐야할 책인것 같습니다.
ㅡㅡㅡㅡㅡㅡ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ㅡㅡㅡㅡ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