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광하는 팬 - 고객을 팬으로 만드는 1%의 비밀
켄 블랜차드+셀든 보울즈 지음, 조천제 외 옮김 / 21세기북스 / 2001년 5월
평점 :
품절



정흔이네 집 가서 재훈오빠의 책을 낼름...빌려온 책이다...

벌써부터 안가져 온다구 난리구만...ㅋㅋ 언능 돌려줘야 겠지...^^

 

열광하는 팬을 만들려면...

1. 내가 진정으로 원하는 것을 그려라.

2. 고객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을 그려라.

3. 고객이 원하는 것이 1%만 더해라.

 

어찌보면 다 알기만 하는 내용들..

실천하는것에 대한 어려움을 어찌 말로 다 할까.

 

진정으로 원하는 것에 대하여 정의하는 것...내가 원하는것이든, 고객이 원하는 것이든...

그것이 진정으로 원하는 어느 접점으로 정의 하는것에 대하여, 누가 확신할 수 있는가.

 

사업의 방향을....서비스의 방향의 기준이 되는 의사결정에 대한 기본 데이타가 될것인데..그것을 누가 책임 지는가....

 

그만큼 확신에 차서 그려야 한다는 것이다...그리고 확신을 만들려면....그들을 알아야 하고 소통을 해야 한다.

어떤 순간은 나 자신이 원하는 바에 대하여도 확신하는데 주저하는 경우가 많은데...남들을 이해하는데 있어서 어찌 감히 쉽다고 이야기 할수 있냐는 말이다.. .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과제라고 나는 단언한다...

상대를 이해하고 확신하여....일관성있게 사업에 적용시키는 행위...(일관성은 소비자를 진심으로 이해했다는 것을 확신한 나 자신으로부터 나온다는 것을 명심하자!!)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학문중의 하나가 마케팅이라지?

마케팅의 가장 기본인 소비자 이해하기, 열광하는 팬을 만들기~~

 

그것은 이해를 바탕으로 한 사람간의 소통이 해답일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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