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 완벽한 가족이 있을까? - 가족 간에 생기는 어려움을 이겨 내고 행복을 찾는 6가지 방법
로란트 카흘러 지음, 송소민 옮김 / 주니어김영사 / 2010년 4월
평점 :
절판


세상에 완벽한 가족이 있을까요?
이 세상에 완벽한 사람이 없는 것처럼 완벽한 가족은 없을거라 생각해요.
단지 있다면 완벽한 가족이 아니라 행복한 가족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가족이 있지 않을까요!
저자는 가족에 대해 참 많은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가족의 구성원과 의미,  가족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해요. 
모든 가족 구성원이 다 같이 산다면, 완전한 가정이랍니다.세상에는 완전한 가정이 많지만 그렇지 않은 가정도 많대요. 완전하지 않은 가정의 아이는 슬프고 힘들기도 하지만 그렇다고 그런 가정이 더 나쁜 것만은 아니라고 해요.
 가족 사이에 필요한 것들과 가족 가운데 자신의 위치 등을 살펴보고 가족 사이의 문제점에 대해 살려보고 가족 간에 문제가 생겼을 때 잘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 줍니다.
요즘은 부모님이 헤어진 가족이 많은데 이혼 가정에 대한 이야기도 나와요.
이혼이 단지 어른들만의 문제일까요?
이혼으로 인해 고통받는 것은 어쩌면 아이들쪽이 아닐까 싶어요.
부모님의 이혼을 잘 이겨 내기 위해 도움이 될 만한 정보도 있네요.
물론 바람직하지는 않지만 최선의 방법이라면 아이들은 그 위기를 잘 이겨내는 것도 필요하리라 생각해요.
행복한 가정이란?
어떤 가정이 행복한 가정일까?
이런 물음표가 그려지네요.

추천하신 아동가족 상담센터 이보연 소장님께서는 '우리가 부모로서, 부부로서, 한 개인으로서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라는 질문을 늘 해보라고 권하고 있다고 해요.

*부모는 완벽할 필요도, 언제나 잘할 필요도, 항상 그 자리에 있을 필요도 없습니다. 스스로 한계와 약점을 공개적으로 인정하고 파트너로서 서로 지지하는 게 좋습니다.


 
가정이 행복하려면 혼자가 아닌 가족 구성원 모두의 노력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