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하고 앉아있네 3 - 김상욱의 양자역학 콕 찔러보기 스낵 사이언스 Snack Science 시리즈 3
원종우.김상욱 지음 / 동아시아 / 201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쉽고(설명이 쉽다는 거지, 양자역학이 쉽다는 건 아니다), 재미있고, 깔끔하다. <과학하고 앉아있네> 팟캐스트에서 이미 들은 내용이지만, 글로 편집하며 내용을 보다 매끄럽게 보완했다. 사진이 있고, 언제든지 다시 꺼내 필요한 부분을 찾아보기 편한 점도 좋다. '양자역학 콕 찔러보기'와 '양자역학 더 찔러보기' 두 강의를 묶어 한 권으로 출간할 줄 알았는데, 스낵 사이언스 취지에 맞추어 책을 가볍게 하기 위해서인지 두 권으로 나왔다. (아직 4권은 나오지 않았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양철나무꾼 2015-08-01 22:1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전 2권까지 읽었어요. 원종우 님의 지명도 때문에 비교적 쉽게 접근할 수 있었고 덕분에 가볍게 넘어갈 수 있었지만, 두께가 홀쭉한거 빼고는 아무런 매리트가 없었어요. 이건 어떤가여, 좀 쉬운가요?ㅋㅋㅋ

boooo 2015-08-06 21:31   좋아요 1 | URL
저는 팟캐스트를 듣고 읽었는데, 들어도 듣지 못한(?) 내용들 중에 중요한 내용들이 많더군요. 재미있게 읽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