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 커리어 - 열정을 넘어 논리와 과학적 사고로
김현성 지음 / 행복에너지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에 '셀프 브랜딩', '퍼스널 브랜딩', '부케' 등의 다양한 용어를 통해서 자신만의 가치를 갖고 삶을 살아갈 만족감과 더불어 경제적인 이익도 얻을 있다고 한다.

'그래, 한번 읽고 나도 어떻게 골든커리어를 만들어갈까 한번 생각해보자' 하고 신청해서 책을 읽게 되었다. 

책은 크게 3부로 구성이 되어있다. 제조업과 현장에서 발생하는 여러 가지 문제들을 커뮤니케이션과 논리적인 사고를 통하여 문제를 찾아내고 해결하는 여러 가지 방법을 2부와 3부에서 사례를 통하여 설명을 하고 있는데, 내가 경험한 업무 배경과 많은 차이가 있어서 이해하기 어려웠다.

2부와 3부는 제조업 현장에서 문제를 해결하고 프로세스를 개선하는 역할을 하는 사람들에게는 도움이 같다.

개인적으로는 1부의 커리어 패스와 퍼스널 브랜드에 대한 내용이 제일 도움이 되었다.

퍼스널 브랜딩은 살아 있는 동안, 70세까지는 꾸준히 개발되어야 한다.

골든커리어, 김현성, 70p

 

책의 장에 생각하고 토론할 주제가 있다.

나는 1 2장의 주제가 마음에 다가왔다.

자신의 직업 정체성에 대해서 생각해 적이 있는가?

(없다면 https://www.work.go.kr/jobMain.do 방문해서 진단해 보기 바란다)

당신의 핵심가치는 무엇인가?

당신의 전환 가능한 기술은 무엇인가?

당신의 선호 역할은 어떤 것들이 있는가?

위의 질문들을 곱씹어 보면서 직장생활을 하면서 얻은 나의 경험과 지식을 어떻게 골든커리어로 만들 것인지를 고민해 봐야겠다.

생각만 하면서 실천하지 않는 것은 하지 않기로 결정한 것이라고..

생각한 것을 천천히 실천하면서 퍼스널 브랜딩을 만들어 있도록 하자.

서평은 성장판 서평단으로 선정되어 출판사의 도서지원을 받았지만,본인의 주관적인 감상임을 밝힙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