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 듣고 계시죠? - 구작가의 솔직 담백 배우자 기도 이야기
구작가 지음 / 두란노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머니는 항상 네가 좋은 배우자가 되면 좋은 배우자를 만날 수 있을 것이라는 이야기를 해주셨다.

평생을 함께할 배우자를 만나는 것은 향후의 인생에 영향을 줄 만큼 중요한 일이다. 우리는 배우자를 만나 원가정으로부터 벗어나 새로운 가정을 꾸리게 된다. 새로운 가정은 새로운 삶의 터전이 되고, 가정 속에 우리의 삶은 담긴다. 이 일이 중요한 만큼 우리는 두려움이 크다. 그래서 우리는 이 일을 두고 오랜 시간 기도하기도 한다.

어떤이들은 인연, 운명, 우연 등의 말들로 배우자와의 만남을 설명하기도 한다. 이런 표현들 속에는 인간이 어찌 할 수 없는 한계가 있음이 담겨 있다. 하나님을 믿는 우리는 어떠한가. 우리 또한 우리의 삶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서 한계가 있다. 하지만 우리는 우리의 인생 가운데 하나님께서 관여하심을 믿는다. 섭리. 먼저는 우리의 구원의 여정과 그 여정이 진행되는 매일 매일의 삶 가운데 하나님께서는 섭리 하신다. 배우자를 만나는 것에 대해서도 하나님께서는 섭리 하신다. 아담에게 하와를 만나게 하셨던 처럼 이삭에게 리브가를 만나게 하셨던 것 처럼 말이다.

책은 배우자를 만나는 과정속에서 구경선 작가가 겪었던 내면의 복잡한 그리고 솔직한 심경을 담고 있다. 얼마나 솔직한지 글을 읽으면서 몇번이나 웃곤 했다. 배우자에 대해서 기대하는 것을 하나하나 기록해서 기도하는 것, 이성들과 접촉이나 만남에 대해서 대단히 의미를 부여해서 실망하기도 하는 그런 다양한 이야기들이 그랬다. 영상을 통해서 몇번 저자의 말이나 분위기를 접했던 적이 있는데, 글에도 그런 밝고, 솔직한 모습들이 잘 담겨 있는 듯하다.

배우자를 만나는 일에 대해서 나또한 관심이 많았기에 재미있게 책을 읽었다. 책은 양장본에 두껍지만, 구작가 특유의 일러스트가 더해져서 두께를 의식 하지 못할 만큼 글과 그림을 보는 재미가 있었다.

표면적으로 배우자를 만나는 과정 중에 겪은 일에 대해서 말하고 있지만, 그 과정속에서 우리의 기도에 하나님께서 어떻게 반응하시는 지를 볼 수 있었다. 아 물론 저자의 경우를 자신의 삶에 대입해서 똑같은 환경으로 자신을 내몰아 하나님의 도우심을 얻겠다는 그런 적용은 바람직 하지 않다. 이 책을 통해서 우리는 하나님께서 우리의 기도를 듣고 계심과 하나님께서 우리를 얼마나 사랑하시는지 그리고 알 수 없는 미래의 문제를 두고 두려워하는 우리에게 어떻게 함께 하실 것인지를 생각할 수 있으면 좋겠다.

책을 읽으면서 다시 확신하게 되는 것은 우리가 바라는 일이 바라는 때에 일어나지 않더라도,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가장 좋은 때에 선하신 그 뜻을 나타내 보이신다는 것이다.

그림도 예쁘고, 내용도 참 재밌어서 가까운 지인들에게 종종 선물하곤 했다.

여러분에게도 글을 통해서 선물을 드린다.

#하나님듣고계시죠 #구작가 #구경선 #두란노 #두포터10기 #나를복음으로살게한문장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종이달 2022-02-12 04:5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