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담한 책읽기
조희정 외 지음, 퍼슨웹 기획 / 이가서 / 2004년 4월
평점 :
품절


10여 권의 책을 두고 독자(이 책의 필진)들이 대화도 나누고 저자를 만나 직접 이야기를 듣기고 하는 구성.

첫번째론 남자의 탄생을 읽고 각자 자기 가족의 경우를 떠올리며 이게 일반적인 모습이네, 받아들일 수 없네... 입씨름을 한다. 난 안 읽은 책이지만... 나도 저자가 말한 가정 내 생활방식이나 사고방식은 옛날 얘기 아냐? 싶었다. 시대성의 차이도 있고... 무엇보다도 우리집엔 아들이 없으니 성립할 수 없고.... 사실 울 아버지에게도 엄마가 없었으니까 달랐을 듯하다. 그런 위계질서도 딸아들, 양쪽 부모 다 갖추어져 있어야 성립이 될 것 아닌가.

두번째 꼭지에서 다룬 책 <철학으로 매트릭스 읽기> 등도 재밌겠다. 난 매트릭스 2편이 넘 맘에 안 들어서 3편은 보지 않았는데 (상당히 궁금하긴 했지만 꾹 누름) 감정 좀 식었으니 이제 3편을 볼까.... 다 잊어먹어서 1편부터 다 봐야할 듯.  사실 3편도 안 봤고 1,2편도 가물거려서 이 책 읽으면서도 헷갈렸다. 아, 책은 <우리는 매트릭스 안에서 살고 있나>가 젤 괜찮보였음.  

네번째로 다룬 <인간에 대한 오해>는 주문해버렸다... 책값 무지 비싸다.... ㅜ.ㅜ
얼마 전에 읽은 <뇌과학의 함점>의 원조격 쯤되는 내용일 듯?

나머지 책들에 대한 대담도 재밌었는데 대담자들도 뒤로 갈 수록 짧게 다루었으니 나도 여기까지만 언급하련다.
더 언급하면 구입 리스트 더 늘어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