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으로 일하라 - 팀십(Teamship), 변화와 성과를 이끄는 에너지
박태현 지음 / 시그마북스 / 2012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처음 이 책을 읽기 전에는 흔하디 흔한 리더십 관련 책인 줄만 알았었다. 조금씩 책을 읽어 나가면서 조금씩 이 책의 매력에 빠져들게 되었다. 이 책에는 내가 지금 경험하고 있거나 경험했던 내용들이 소개되고 있었고 그에 대한 해결방안에 대해서도 나와 있었다.  결국에 팀이 잘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소통이라는 것을 이 책을 통해서 깨닫게 되었다. 잘되는 팀은 서로 믿음을 통해서 하나의 목표를 향해 팀이 똘똘 뭉쳐 나가는 것이라고 생각하게 되었다. 그동안 많은 워크샵과 회의를 통해서도 팀의 실적은 커녕 분위기가 개선되지 못했던 것을 보와 왔고 경험해 왔었다. 그땐 그냥 내탓이거나 팀을 잘못 만났겠거니 생각했었는데 이 책을 읽고 나서 그건 팀원 모두의 잘못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팀이란 것은 한사람만 잘해서도 안되고 모두가 다 팀을 위해 희생하는 마음가짐을 가졌을 때만 그 목적을 달성하고 성과를 낸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 책의 저자에게 너무 놀랬던 것은 정말 내가 생각하는 것을 솔직하게 이 책에 다 표현했다는 점이다. 한 예로 회의를 할 때 팀장님만 자꾸 떠드는데 내가 느꼈던 점을 이 책의 저자는 정확하게 꿰뚫어 보고 있었다는 점이다. 정말로 이 책을 우리 팀의 팀장님과 팀원들에게 꼭 선물해 주고 싶을 만큼 괜찮은 책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팀워크의 문제가 생겼다거나 새로운 팀의 팀원이 되었거나 했을 때 겪을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는 좋은 기회일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 책을 읽기 전에는 팀워크와 팀십이 같은 의미를 가진 단어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팀워크는 팀십이 달성됐을 경우에만 생겨나는 것이다. 팀워크를 위해 그동안 여러가지 회의와 워크샵 운동경기, 회식 등을 해왔지만 팀워크이 겉으로만 좋아진 경우가 한두번이 아니었다. 이 책을 읽고 나 역시 문제를 가졌었고 팀에 부정적인 이미지를 제공해 왔었던 점에 대해 반성하게 되었고 앞으로 팀을 위해서 무엇을 할 수 있을지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진 것 같아 너무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