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시장을 이기는 작은책 - 개정판
조엘 그린블라트 지음, 안진환 옮김, 이상건 감수 / 알키 / 2011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정말 간만에 재밌는 주식책을 발견한 거 같았다. 읽는 데 시간이 1시간은 아니었지만 쉽고도 재밌는 글 때문에 읽는데 지루하지도 않았다. 이 책에서 강조하는 마법공식은 두가지다. 이익수익률과 자본수익률.... 이 두가지 조건을 동시에 만족하는 포트폴리오를 짜고 이 포트폴리오를 장기간 투자한다면 시장 평균 수익률 즉 인덱스펀드보다 높은 수익률을 얻을 수 있다. 물론 시장이 상승할 때 뿐만 아니라 하락할 때도 마법공식은 적용된다고 저자는 강조하고 있다.

 

 이 책의 놀라운 점은 마법공식이 정말로 허황돼 보이지 않는다는 것이다. 저자 역시 자신의 마법공식을 사람들이 쉬이 믿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었다. 그래서 항상 마법공식을 통해 얻었던 수익률을 다른 벤치마크들과 같이 반복적으로 보여줌으로써 독자들에게 마법 공식을 믿으라고 강조한다. 그리고 주의할 점은 마법공식을 가능한 포트폴리오로 가져갈 것을 주문하고 있다. 단기적으로는 마법 공식으로 수익률이 생각보다 저조할 수도 있는데 이 때 많은 투자자들이 이를 견디지 못하고 빠져나갈 가능성이 많기에 가능한 포트폴리오 형태로 투자를 하고 장기간으로 가져갈 것을 주문하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가치투자, 장기투자라고 주장하면서 여러가지 말을 늘어 넣는다. 나 역시 시장을 이겨보고자 이 책 저 책 여려권을 읽어 보았지만 막상 그래도 실천해 보고 싶다는 생각은 거의 없었다. 하지만 이 책을 읽고 나서 정말 저자의 방법대로 투자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간단한 방법이고 뒤에 친절히 단계별로 투자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해주고 있는데 정말 쉬워 보였다. 단순히 쉬운 투자라고 해서 투자할 수는 없지 않은가? 저자의 방법은 이미 성과면에서도 검증이 되었기에 나도 도전해 봐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정말 가치 투자, 장기 투자를 알고 싶지만 귀찮다라는 사람들에게 이 책을 정말 강추하고 싶다. 아직 시작도 못해봤고 결과도 나오지는 않았지만 이 책의 방법대로 한다면 시장수익률보다는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믿음이 생기게 해주는 책인 것 같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goldwatch 2012-03-04 19:16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책에서 제시하는 마법공식 순위를 무료로 제공하는 사이트도 있네요^^ㅋ

http://cafe.naver.com/koreamagicstock?20120208110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