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 상한가 매매기법 - 이런 차트가 상한가 간다!
조용 지음 / 이레미디어 / 2011년 11월
평점 :
절판


모든 주식투자자들에게 있어 내 보유주식이 상한가를 가는 것은 희망이자 꿈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상한가를 만난다는 것은 하늘에 별따기보다 어려울 때가 많은 것이 이 시장의 현실이기도 하다. 처음 몇번의 상한가가 어느 순간에는 계속적인 하한가로 바뀌는 경우가 허다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어떻게 하면 상한가를 갈 수 있는 주식을 매수하여 나중에 차익을 보고 매도할 수 있는지를 알수만 있다면 좋겠다는 생각을 누구나 할 것이다. 이 책은 상한가로 갈 수 있는 종묵들을 차트분석으로 유형화하여 이런 패턴이면 상한가로 갈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차트분석을 통해 시세를 분출할 수 있는 종목을 누구나 공부하면 알 수 있다는 것이 저자의 생각이다.

 

 이 책에는 많은 차트분석이 나온다. 너무 많아서 다 못외울 정도로 많은 차트가 들어가 있다. 하지만 이 모든 차트를 내가 알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 이 중에서 나와 궁합이 맞는 기법이 있다면 그것을 잘 숙지해 놓았다가 실전에 활용하면 된다는 것이 이 책을 읽고 난 후의 나의 생각이었다. 또한 이 책의 가장 큰 장정은 테마별로 차트분석을 해놓았다라는 점이다. 지금까지 차트분석 책들은 그동안 대시세를 분출했던 종목들을 가져다가 이러저러 했으니 이런 유형은 무조건 사든지 팔아라 이렇게 설명해 왔었다. 하지만 저자는 특이하게도 테마별로 차트분석을 통해 주식 초보자들이 범할 수 있는 실수를 줄여주고자 노력한 것 같았다. 따라서 이 책은 모든 내용을 다 이해할 필요가 없다. 본인 전자나 철강 등에 관심있다면 그 부분만 찾아서 숙지하면 된다는 백과사전 개념인 거 같아 개인적으로는 좋았던 것 같았다. 따라서 앞으로는 차트 분석시 이 책을 옆에 두고 분석한다면 더 수월하게 내 주식의 현재 위치를 파악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다만 이와 더불어 매수하고자 하는 기업의 기업가치는 반드시 따져보아야 할 것으로 개인적으로 생각한다. 아무리 차트가 좋다 하더라도 한순간에 기업가치 훼손으로 상장폐지를 당하는 경우를 우리 모두 많이 보아왔기 때문이다. 결론적으로 이 책은 내 주식의 현재 위치를 분석할 때 보조적으로 참고할 만한 것으로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