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이름은 사랑 - 톤즈의 돈 보스코 이태석 신부의 강론 모음집
이태석 지음, 한국천주교살레시오회 정리 / 다른우리 / 2011년 7월
평점 :
품절


이태석 신부님의 울지마 톤즈 영화를 보고 그분의 사랑을 헌신적으로 실천하시는 모습에 무척이나 감동과 나에 대한 반성을 가지게 되었기에 이 책은 정말로 많은 기대가 된 책이었다. 이 책은 이태석 신부님의 강론을 모아 편찬한 책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신부님의 고귀한 희생정신과 수단 사람에 대한 사랑을 간접적으로나마 느낄 수가 있었다. 아프리카는 여러 방송매체를 통해서 알겠지만 기아와 내전 등으로 많은 사람들이 어려움을 껶고 있는 나라이다. 그런 곳에서는 외국인들이 항상 생명의 위협을 받는다고 들었다. 하지만 이태석 신부님은 의사로서의 안정된 삶을 포기하고 사제로서 본인의 소명을 다하고자 아프리카로 가신다. 그곳에서 전쟁으로 고아가 된 애들을 모아 돌보는 한편 수단 사람들을 위해 고생하시다 대장암으로 소천하신다. 이 책은 비종교인에게도 많은 깨우침을 줄 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그분의 말씀 하나하나가 우리의 마음을 깨끗이 씻어주는 것 같은 물같은 역할을 한다고 생각한다. 이 책을 처음부터 읽어 가면서 신부님은 어려운 말씀을 하시지 않는다. 본인을 낮추고 주변사람들의 시선에 맞추어 하느님의 말씀을 전달하고자 한다. 이 책을 통해서 나는 내가 과연 어떻게 살아왔는지 앞으로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에 대해서 생각해 보게 되었다. 그냥 나와 내 가족만을 위해 살아가는게 맞는지 그리고 내가 이기적으로만 살아오지 않았는지 그런 생각들이 들었다. 자신을 희생하면서 사는 사람들에게 정말 부끄럽다는 생각도 들었다. 하지만 이 책을 읽었기에 나에게도 이태석 신부님처럼 똑같이 살 수는 없겠지만 조금씩 남을 위해서 봉사하는 삶을 살아야 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어 이태석 신부님에게 감사하다는 말씀을 올리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