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걸음 내딛는 용기
구리키 노부카즈 지음, 한혜정 옮김 / 문예출판사 / 2011년 7월
평점 :
절판


등산이라는 것이 이 책을 읽기전에는 이렇게 위험한 것인줄 몰랐다. 눈사태나 발을 잘못 헛딛게 되어 사고가 나는 줄 알았지 고산병과 여러가지 다른 위험한 요인도 많다는 것을 이 책을 통해 처음 알게 되었다. 이 책은 구리키라는 일본 니트 알파니스트의 얘기이다. 신기한 점은 구리키는 원래 등산에 관심이 없었던 사람이었다. 그리고 고등학교 때는 자칭 요괴인간이었다고 한다. 정말 무기력하고 목표없이 살다가 옛 여자친구가 산악부였다는 사실을 기억해내고 우연히 자기 대학도 아니고 다른 대학교 산악부에 가입했다가 아메리카의 매킨리 등반을 시작하여 각 대륙의 산들을 등산하게 된다. 그리고 인터넷 생중계를 통한 등산 과정을 네티즌들과 공유하는 새로운 시도도 하기 시작한다. 더욱 신기한 점은 구리키의 신체조건은 등산을 하기에 낙제점이라는 것이다. 다만 호흡을 일정하게 유지하는 능력하는 보통이상이라는 것이다.



그렇다면 이 책을 통해서 나는 무엇을 깨닫게 됐을까? 아무런 목표도 없이 살다 우연히 시작한 등산이 그 사람의 일생을 좌우하게 됐다. 구리키는 단지 자기가 정상까지 가는 과정을 그리고 정상에서의 자연을 모두와 공유하고 싶어할 뿐이었다. 그것을 통해 부와 명예를 얻으려고 했던 건 아니다. 단지 자신의 꿈을 공유하고자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목숨을 걸고 산의 정상을 향해 한걸음 한걸음 올라간다. 그것도 산소탱크를 가지고 해도 어려운 일을 무산소로 도전한다.



나도 구리키처럼 한걸음 한걸음 나의 꿈을 향해 정진해 나가야 겠다는 생각을 이 책을 읽고 느끼게 되었다. 자신의 꿈을 향해 한걸음 내딛는 용기 지금 우리 모두에게 필요한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