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2가 정말 쉬워지는 착한 책 - 누구나 갤럭시S2를 실생활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게 해주는 157가지 기술 정말 쉬워지는 착한책 6
강현주.이윤환 지음 / 황금부엉이 / 2011년 7월
평점 :
품절


년 전만 해도 스마트폰이 이렇게 많이 각 세대 구별없이 보급될 줄은 아무도 예상을 못했을 것이다. 스마트폰 때문에 가끔은 스트레스를 받을 때도 있지만 이제는 스마트폰 없이는 세상을 살아간다는 것이 예전 인터넷 없이는 이제 삶을 살 수 없는 것과 마찬가지가 된 것 같다. 나는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다. 그럼에도 이 책을 읽었던 이유는 부모님들이 갤2로 전환하셨기 때문이다. 인터넷의 시대에서도 정보의 소유에 따른 계급차가 존재하듯이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다고 해서 누구나 스마트폰을 잘 이요알 수 있는 것은 아니기에 부모님에게 사용법을 가르쳐 드리고 싶었다.



처음에는 내가 이 책을 읽고 부모님께 가르쳐 드리려고 했는데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책이 우선 크고 활자가 크기 때문에 부모님이 읽기에도 큰 문제가 없다는 점이다. 그리고 책의 내용 역시 특정 사용자가 아닌 스마트폰을 잘 모르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이 책이 만들어져 있다. 사진도 큼직막하게 들어가 있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다만 어플에 대한 소개가 다른 갤럭시S2 책들과 달리 너무 적다는 것은 단점이라고 생각한다. 아마도 기본적인 사용법을 안다면 스스로 사용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던 것일까?? 부모님들도 알고 싶어하고 일반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카카오톡, 마켓 사용법, 지도활용법, 페이스북, 공과금 내는 방법 등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인 거 같다.



정말 이 책은 이 세상 부모님들의 스마트폰을 책임질 수 있는 가이드북인 것 같다. 이제는 이런 책들이 있어서 부모님에게 스마트폰이 그냥 휴대폰으로만 쓰이는 것이 아니라 부모님들도 스마프폰의 다양한 기능을 이요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