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 대사전
자기경영연구소 지음 / 북씽크 / 2011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정말 책을 받고 나서 두께에 놀랐다. 책 이름처럼 정말 사전 같았다. 사실 자기계발에 필요한 내용의 책은 많지만 게으름 탓으로 그 책을 모두 읽기가 귀찮아서 이 책을 신청하게 되었다. 이 책을 읽다가 느낀 점은 인생을 살다가 필요한 내용이 있을 때 그때그때 찾아볼 수 있는 사전식이라는 장점이 있는 책이라는 점이다. 정말 모든 필요한 자긱계발 분야의 내용을 엑기스처럼 정리한 책이다. 또 하나의 이 책의 장점은 처음부터 읽을 필요가 없다는 점이다. 색인별로 키워드가 잘 돼 있어서 내가 관심있는 부분을 쉽게 찾을 수 있었다.



이 책은 자기계발, 성공, 대화/커뮤니케이션, 리더십, 영업/마케팅, 인맥관리, 가족/연애, 인생으로 구성되어 있다. 아무래도 현재 영업을 하고 있는지라 영업/마케팅, 인맥관리 부분이었다. 그리고 다른 부분도 읽었는데 정말 어디선가 한번 씩은 본 내용도 있엇지만 정말 분야별로 여러가지 좋은 내용들이 많이 수록되어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정말로 이 책의 내용을 숙지하고 실천할 수 있다면 내 삶의 성공은 보장되겠다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괜찮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이 책을 사무실 책상에 가져다 놓고 항상 필요한 내용이 있으면 찾아보면서 그 내용들을 실천해보고자 한다. 그리고 이 책의 가르침대로 내 마음을 활짝열고 내 자신을 해방시키고자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