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 통장 - 가장 빨리 부자가 되는 내 돈 사용법
박종기 지음 / 청림출판 / 2011년 2월
평점 :
품절


 이 책은 돈을 버는 방법을 설명해 주는 책은 아니다. 반대로 필요없는 지출을 줄이고 재무목표에 따라 돈을 모으는 방법을 말해준다. 시중에 재테크 관련 책이 매년 쏟아져 나오지만 최근에 부자통장처럼 재무설계 관련 책들도 조금씩 나오는 것 같다. 몇 권 읽어봤는데 박종기 씨의 이 책이 내가 읽었던 책 중 가장 공감가고 괜찮았던 책인 거 같다. 이 책도 자칫 딱딱해지기 쉬운 내용을 스토리텔링 형식을 빌려 전개해 나가고 있어 읽기에도 그다지 부담이 없다.

 

 이 책에서 강조하는 것은 수입을 늘리라는 것이 아니라 자기의 수입 범위 내에서 목표의식을 갖고 지출은 줄이고 가능한 많은 부분을 저축을 통해 장중단기에 대비하라는 것이다. 이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것은 초등학생도 이해할 수 있을 만큼 쉬운 내용이다. 필요없는 지출을 줄이고 세 개의 주머니(통장)을 통해 미래를 대비하는 것이다. 하지만 역시 현재의 소비습관에서 쉽게 탈출 할 수 없다는 점이 문제인 거 같다. 사실 맞벌이를 하는 내 입장에서 공대리는 정말 나와 아바타같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처지가 비슷했다. 그래서 처음에는 다른 재테크 서적과 비슷하겠거니 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읽으면 읽을 수록 빠져들게 되었다.

 

 이 책을 다 읽고 나서 느꼈던 점은 지금까지의 내 소비습관을 분석하고 수정하고 미래를 대비하여 저축을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나는 할 수 없을 거라는 생각을 버리고 나도 할 수 있다라는 긍정적인 생각으로 도전해보고자 한다. 그리고 가계부는 여자만 작성하는 것이라 생각했는데 이제부터 인터넷 가계부를 써보고 저자가 말한 거 처럼 A,B,C 구분하고 C는 줄일 수 있도록 노력하고자 한다. 올바른 돈에 대한 관념을 수립하고자 하는 사람에게 도움이 될 책이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