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당장 중소형주에 투자하라
유일한 지음 / 지식프레임 / 2011년 2월
평점 :
품절


주식을 처음 했을 때 들었던 얘기는 코스닥에 있는 중소형주를 사면 쪽박차니 대형주를 산다는 얘기였다. 그만큼 우리에게 중소형주는 환상과 뭔가 모를 미스테리가 존재하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 이 책은 제대로 된 중소형주에 투자함으로써 서민들이 아파트 등을 장만한 수 있는 자금을 마련하도록 돕기위해 쓰여졌다. 저자는 오랫동안 경제기자를 하면서 중소형주에 대해 부정적이었으나 결국에 주식에서 개인들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제대로 된 중소형주에 투자하여 수익을 내야한다고 강조한다. 이 책은 어떤 종목을 선택해야 하는지 설명해 주지는 않는다. 오히려 책을 읽는 독자들에게 가이드라인을 주고 스스로 공부하여 중소형주 종목을 찾기를 권장하고 있다.
 

 그렇다면 개인투자자들이 흙속의 진주를 어떻게 찾아낼 수 있을까? 저자는 이 책을 통해서 가장 강조하고 있는 것이 자본총계보다 시가총액이 큰 저평가된 종목군 중에서 재무제표상태가 건전하고 향후 미래가치가 높은 기업을 선택하라고 강조한다. 이 기본적인 틀안에서 저자가 느꼈던 중소형주 투자에 대해 책 내용들이 서술되어 지고 있다. 주식투자를 함에 있어서 중소형주의 경우에는 개인들이 그 종목을 분석하여 살 경우보다는 소문이나 자칭 전문가라는 사람들에게 추천을 받아 투자하게 되어지는 경우가 많다고 생각한다. 물론 투자성과를 얻게 되는 경우가 있지만 이는 극히 일부분이고 네오세미테크처럼 상장폐지가 되어 개인들만 손해를 보게되는 경우가 더 많다. 따라서 중소형주에 투자할 경우 더 많은 관심과 공부가 필요하다는 저자의 주장에 나도 공감한다.

 

 그리고 마지막 장 부분에 실전연습을 넣음으로써 개인들도 쉽게 종목분석을 연습할 수 있다. 중소형주라고 모두 다 위험하고 대박을 위해 기다려야 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하기에 따라 저평가된 종목을 남들보다 미리 확보하여 시세 폭발시 그 성과를 누릴 수 있는 방법을 이 책을 통해서 배울 수 있다고 생각한다. 큰 수익률을 노리고 있는 투자자들이 한번은 꼭 봐야 할 책이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