핏불 Pit Bull - 월가의 챔피언 데이트레이더가 들려주는 40만 퍼센트 수익률의 비밀
마틴 슈바르츠 지음, 이은주 옮김 / 이레미디어 / 2011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핏불이란 매우 공격적이고 무자비한 사람이라고 한다. 즉 저자인 마틴 버지 슈바르츠 자신을 지칭하고 있다. 마틴 버지 슈바르츠는 트레이더로서 미국에서도 매우 유명했던 사람이라고 한다. 이 책에서도 저자 본인이 자랑스럽게 인용하는 책 제목인 시장의 마법사들이란 책에서도 소개되었을 정도로 유명한 트레이더라고 한다. 애널리스트로 출발하였으나 본인의 주체할 수 없는 트레이더로서의 열정을 감추지 못하여 본격적으로 데이트레이더가 되었고 커다란 성공을 거두게 되었다. 시장의 마법사들이라는 책을 저술한 잭 슈웨거는 이 책을 제시 리버모어의 자서전인 어느 주식투자자의 회상에 비유하고 있다. 물론 이 책의 저자의 트레이더로서의 삶은 동경할만 하고 나 역시 그 처럼 되고 싶다는 생각을 하지만 제시 리버모어의 자서전에 비교할 만한 수준은 아닌 것으로 생각한다.

 

 이 책을 통해서 저자에게 배울 수 있는 점은 데이트레이더로서의 자질과 열정 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뒷분분 핏불의 성공적 매매지침을 통해 저자의 매매스타일을 알고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는 점도 장점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동양과 서양의 사고 차이를 이 책에서도 느끼게 되었는데 이 책을 통해서 물론 큰 투자대회에서 1위도 하고 돈도 많이 벌기는 했지만 너무 자기에 대한 과신이 지나치다는 생각도 들었다. 아마 자기 자신을 홍보하는 것이 일반적인 서양의 관습차이 때문이라고 생각이 든다. 어쨌든 이 책을 통해서 나도 더욱 열심히 트레이딩 기법을 연마하여 저자처럼은 아니겠지만 계속적인 성공을 거두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제시 리버모의 자서전 같은 류를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추천하기에는 무난한 책이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