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의 암호에는 단서가 있다 - 전쟁같은 하루를 승리로 이끄는 심리학
모차오 지음, 최인애 옮김 / 한빛비즈 / 2011년 1월
평점 :
절판


 이 책은 사례를 통해 심리학을 딱딱하게 말하지 않고 알기 쉽게 설명해주는 자기계발서이다. 이 책의 내용처럼 모든 관계는 심리에서 시작되며 전쟁 같은 하루를 승리로 마치기 위해서는 나와 관계되는 사람들의 심리를 잘 파악하고 그 상황에 잘 대처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자기계발관 관련된 심리학 책들은 시중에서 많이 본 적이 있었는데 이 책의 내용들 중 상당 부분은 그 책들과 겹치는 부분도 많다. 그래도 이 책이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 점은 우선 나같은 직장들이 고민하는 부분에 대한 내용들 위주로 서술되어 있다는 점이다. 내가 이 책을 읽었던 이유는 내 사회생활을 어려운 부분과 내가 잘 못하는 부분을 개선하기 위해서 읽었던 거지 다른 사람을 교화시키거나 가르치기 위해 읽었던 건 아니다. 그런 점에서 이 책은 나에게 많은 영감을 주었고 이 책을 통해서 뭔가 다시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 것 같다.

 

 그리고 이 책의 내용 중 단순히 인관관계에 대한 내용만 있는 것이 아니라 이직할 때 중요한 면접 스킬이나 연봉협상에 대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부분도 있다. 그리고 마케팅 책임자들에게 영감을 줄 수 있는 내용도 있었다. 이처럼 내가 살아가는 모든 것이 다 심리와 관련되어 있는 것 같다. 심리학이란 학문 자체는 어렵다고 느껴지기에 배우고는 싶었지만 방법을 몰랐었다. 이 책도 사례를 중심으로 심리학의 기본 원칙들과 처세술을 등을 알려주고 있기에 인간관계에 고민인 있는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저자는 이 책에서 6가지를 강조하고 있다.

 1. 나와 타인의 마음을 읽고 거리를 좁힐 것 

 2. 타인이 당신을 위해 스스로 움직이게 할 것

 3. 힘들이지 말고 원하는 것을 얻어낼 것

 4. 당신의 지갑을 조심할 것

 5. 우선적으로 선택받고, 똑똑하게 장악할 것

 6. 지지 말고 사랑할 것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