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경매로 월세 2천만 원 받는다 - 경매 달인 유영수 원장이 공개하는 필살기 나는 경매로 월세 2천만 원 받는다 1
유영수 지음 / 아경북스 / 2011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은 제목을 보면 알겠지만 경매에 관한 책이다. 어떻게 하면 경맬 월세 2천만원을 벌 수 있을까라는 호기심을 이 책을 읽게 되었다. 내용과 이 책의 장단점 그리고 내가 느낀점을 말해보고자 한다.

 

내용: 이 책은 서울부동산칼리지 유영수 원장이 어떻게 경매를 시작하게 되었고 현재까지 그의 삶에서 자신이 했던 경매에 대해 독자들에게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알려주고 있다. 저자는 깍두기 같은 사람에게서 처음 경매를 알게 되었고 경매를 통해 성공할 수 있다는 확신을 하게 되어 다니던 직장도 그만두고 전문적인 경매전문가가 되었다. 계속되는 성공 속에서 혼자 혹은 자신의 수강생들에게만 자신만의 노하우를 알려주기보다는 보다 많은 사람들이 이 책을 통해 경매라는 것이 결코 어려운 것이 아니면 적은 돈으로도 많은 수익을 낼 수 있는 재테크 수단임을 강조하고 있다.

 

장점: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우선 읽기가 쉬었다. 첫장을 펼치고 나서 한 2시간 정도면 이 책을 다 읽을 수 있을 만큼 페이지를 넘기기 쉽다는 것이 이 책이 장점이다. 또한 초보자가 무리 없이 읽을 수 있을만큼 각 장의 말미마다 간단한 용어정리와 실제 사례를 넣었다는 점도 눈에 띄었다.

 

단점: 이 책은 경매에 관해 여러 저서를 읽었던 사람에게는 다소 실망스러울 수도 있을 것이다. 저자를 모르는 사람에게는 약간 거북한 면도 없지 않아 보였다. 물론 성공한 경매 전문가이며 많은 사람들을 도와준 것을 책을 통해 알겠지만 성공사례 뿐만 아니라 실패담도 좀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내가 말하고자 하는 실패담은 경매에 응찰해서 2등이 되어 물건을 낙찰받지 못한 사례가 아니라 분석을 잘못하여 물건을 샀는데 결과적으로 많은 손해를 본 이야기말이다. 그렇다면 더 인간적으로 느껴지지 않았을까??

 

느낀점: 이 책은 단순히 경매책으로만 볼 것이 아니라 어떻게 보면 자기계발서가 될 수도 있겠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한 개인이 뜻하지 않은 계기로 자신의 천직을 알게 되었고 또한 그 분야에서 전문가가 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모습은 우리 모두가 배워야 되지 않을까? 다소 자극적인 책 제목으로 어떻게 월세 2천만원을 구체적으로 만들 수 있는지에 대해서는 알지 못했지만 경매라는 것이 반듯이 어려운 것만은 아니라는 점과 전문가를 잘 만나야 된다는 것을 알게 된 것이 이 책을 읽어서 얻은 소득이라고 말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