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비즈맵 - 대한민국 신뢰도 No.1 업계정보지도
헤럴드경제 특별취재팀 지음 / 헤럴드미디어 / 2010년 11월
평점 :
절판


이 책은 투자자 뿐만 아니라 기업체 금융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에게 매우 유용한 책이라고 생각한다. 매년 이 맘쯤 이런 류의 책이 많이 나오는데 헤럴드경제에서 출간하는 책이 나에게는 더 맞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이 책의 내용은 내년도 한국경제의 전망을 소개하고 올해 이슈가 되었던 기업과 기업인에 대해 소개하는 내용이 있다. 그리고 내년도 업종별 기업들에 대해 분석하는 내용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 책의 장점은 업종별 기업들 순위를 알 수 있고 기업별로 간단한 재무제표현황을 알 수 있다는 점이다. 일반투자자들이 재무제표 수치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재무제표를 검색해야 하는데 이 책을 통해 그 수고를 덜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업종별 코멘트를 통해 그 업종의 내년도 맑음과 흐림을 알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지면의 한계로 인해 깊이를 원하는 사람들에게는 약간이나마 부족할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할 수도 있다. 따라서 내 생각에는 이 책을 내년도 업종별 현황을 간략히 스캔하는 정도로 생각하고 본인이 관심있는 업종을 선별해서 더 많은 자료를 본인이 찾아서 공부를 해야 할 것 같다.

 

 주식투자에 있어서 투자대상의 분석은 필수적이다. 이 책은 투자대상의 분석의 가이드라인을 제시해주는 데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칼라로 되어 있고 도표가 많이 들어가 있어서 읽기에도 부담이 없다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