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주식 다이어리
김수희 지음 / 새빛 / 2010년 9월
평점 :
품절


저자는 증권 관련 기자이다. 본인이 초보투자자로서 주식에 입문하면서 느꼈던 점을 주식을 잘 모르거나 주식에 입문하는 사람들을 위해 내용을 전달하고 있다. 책 내용은 정말 주식을 모르는 사람들도 쉽게 읽을 수 있을 만큼 어렵지는 않다고 본다. 다만 조금이나마 주식 관련 책을 읽었거나 주식을 시작한 사람들에게는 뭔가 1%가 부족하다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다. 주로 주식 관련 용어나 가치투자의 해설에 치중했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다. 하지만 지은이가 직접 주식투자를 위해 단계적으로 설명한 부분은 초보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주식투자 시 초보자들이 범할 수 있는 우를 설명함으로써 주식을 투기가 아닌 건전한 투자로서의 접근해야 한다는 얘기를 하고 있다. 그리고 증권 담당 기자로서 관련 업계 담당자와의 만남에서 얻은 정보나 교훈적인 얘기를 포함함으로써 초보투자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위에서도 언급했으나 전체적으로 뭔가 좀 아쉬운 듯한 느낌은 지울 수가 없다. 내 생각에는 기자이므로 좀더 관련 기사를 추가했거나 아니면 증권 업계 관련자와의 인터뷰 내용을 상세하게 넣었더라면 더 좋은 책이 되지 않았을까라는 생각이 든다. 너무 초보투자자에게 초점을 맞추다 보니 내용도 쉬워야 되고 페이지 수도 적어야 되지 않나라는 생각을 하지 않았나 싶다.

 

 어쨌든 이 책으로 인해 내 자신의 주식에 대한 위치를 다시 점검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다. 가볍게 주식에 대해 알고자 하는 초보자들에게는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