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우스 푸어에서 살아남는 법
김부성 지음 / 미르북스 / 2010년 8월
평점 :
절판


몇 년전에 너도나도 부동산만이 재산증식의 가장 쉬우면서 큰 수익률을 준다는 생각으로 대출을 받아 부동산투자를 많이 했었다. 나도 그 중의 하나였고 부동산경기가 침체에 있는 시점에서 이 책에서 말하는 하우스푸어가 되지 않을까 걱정을 하고 있다. 2년 전까지만 해도 집값이 올라 대출이자를 내면서도 기쁜 마음이 앞섰으나 이제는 집값이 떨어지면서 수익률 하락뿐만 아니라 대출이자에 대한 부담감도 느끼고 있다. 그런 점에서 이 책은 나에게 많은 도움이 됐다고 생각한다.
 

 이 책은 하우스푸어가 발생하게 된 원인과 사례별 하우스푸어들에 대해 설명하고 있고 현 부동산시대의 진단과 그렇다면 어떻게 하우스푸어에서 빠져나올 수 있는지에 대해 말하고 있다. 저자는 비록 하우스푸어들이 어려움에 직면해 있는 점은 사실이나 그보다 하우리스푸어가 더 위험하다고 한다. 지금의 침체기를 벗어나게 된다면 다시 부동산가치가 상승할 수도 있기에 하우스리스푸어에게는 더욱 집장만이 어렵게 되기 때문이라고 주장한다.

 

 이 책을 읽고 처음에는 내가 하우스푸어인데 그럼 지금 내처지를 어떻게 해야하는지 막연하게 걱정만 했었다. 하지만 이 책을 읽으면서 좀더 냉철하게 내 상황을 이해하게 되었고 언론이나 정부에서 계속 부정적인 부동산 관련 시그널에 너무 과민반응할 필요가 없다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그리고 하우스푸어에서 탈출하는 방법을 통해 내 상황에 대한 정리도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었다. 비록 내 상황이 좋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막연하게 좌절할 필요도 걱정할 필요도 없다라는 것을 이 책을 통해서 깨닫게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