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2030 위기돌파 재테크 독하게 하라 - 월급 220만으로 시작해도 누구나 10억까지
이광배 지음 / 베가북스 / 2010년 7월
평점 :
품절


이 책은 ‘대한민국 2030 재테크 독하게 하라’의 속편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책을 통해 대한민국 사회가 재테크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게 되었다는 얘기가 있을 정도로 큰 반향을 일으켰던 책이다.

최근의 경제 상황을 반영하여 향후 재테크의 방향성을 가늠할 수 있는 좋은 책이라고 생각된다. 책의 내용을 간략히 요약한다면 나의 현재 재무상태를 파악하여 내 나이 대에 맞는 재테크 방향을 파악하여 재테크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금융상품을 소개해 주고 있다. 그리고 돈을 모으는 것도 중요하지만 지출을 줄이는 것도 중요하다는 것을 알려주고 있다.

나 역시 재테크에 관심이 많았지만 투자방법은 단순히 부동산 투자가 제일 많은 수익을 가져다 줄 것으로 생각했었다. 하지만 최근 부동산 경기 침체에 따라 과연 어떻게 재테크를 해야 할지 많이 망설여 졌다. 이 책을 읽으면서 나의 현재의 모습을 되돌아 보고 성공된 재테크의 방법에 대해 많은 공부를 할 수 있었다.

다만 이 책에서 부록 부분에 선물옵션을 소개하고 있다. 물론 선물옵션이라는 상품이 레버리지효과를 이용하여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이긴 하지만 그만큼 위험성이 많다는 단점이 있다. 이 책의 저자는 기본적으로 위험은 줄이고 꾸준한 노력을 통한 부를 쌓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책이라고 생각했다. 그런 면에서 선물옵션은 약간 어울리지 않는 금융상품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을 통해 저자의 노하우를 맛보았다는 점에서 매우 만족스러웠고 이 책을 일고 누구나 쉽게 쉬운 재테크를 할 수 있겠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