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되는 땅 경매로 싸게 사들이기
박용석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0년 4월
평점 :
품절


 

저자는 재테크 분야 관련해서 항상 꾸준히 책을 쓰시는 분인 것 같다. 최근에 부동산 경매 관련 책을 읽은 적이 있었는데 아무래도 법을 전공하신 분이라 그런지 초보자들에게 쉽게 내용을 전달하려는 노력이 보였던 것 같다.

이번에는 저자가 전달하려는 내용은 토지경매이다. 한국인에게 토지는 상당한 상징성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한국에서 토지로 부자가 된 사람이 많기에 모두가 토지를 통해 한 몫을 잡고 싶은 마음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어떤 토지를 사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누구도 장담을 해 줄 수가 없다. 사자마자 돈이 되는 땅도 있지만 몇 대가 지나서도 가격이 그대로인 데도 많기 때문이다. 어쨌든 토지는 매력적인 투자수단임에도 분명하다.

경매를 통하면 정상적인 매물을 사는 것보다 저렴하게 살 가능성이 높다. 하지만 토지경매를 어떻게 해야 할까?

저자는 땅투자의 기초상식과 토지별 투자요령 그리고 경매로 땅 투자하는 방법으로 이 책을 정리하고 있다.

이 책에서 저자가 전달하려는 핵심은 단기차익보다는 워렌버핏처럼 장기적인 안목으로 토지를 투자해야 한다는 것과 또한 항상 정부의 정책에 대해 관심을 기울이라는 것이다. 그리고 아무래도 경매를 함에 있어서 초보자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법에 대한 지식을 말하고 있다.

전체적인 내용은 솔직히 나 같은 초보자들에게 쉽게는 와닿지 않는 내용이다. 아무리 쉽게 풀이한다고 해도 법과 관련된 내용은 몇 번을 읽어도 잘 이해되지 않는 내용도 있었다. 저자는 토지 경매의 모든 것을 이 책에 다 썼다고 하지만 우선 이 책을 통해 토지경매에 대한 감을 잡고 추가적으로 더 내게 필요한 내용을 업데이트 해야겠다는 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을 읽고 느낀 점은 정말 법을 알아야 더욱 다양한 투자기회를 얻을 수 있겠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