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당장 경제기사 공부하라 경제에 통하는 책 8
고영성 지음 / 한빛비즈 / 2010년 3월
평점 :
절판



 

이 책은 경제신문을 더 잘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주는 책이다. 경제기사에서 자주 인용되는 경제용어와 경제지표를 소개하면서 독자들이 경제신문의 활용도를 높여주는 방법을 소개해 주고 있다.

또한 경제용어와 경제지표를 설명하면서 이와 관련된 토픽을 소개함으로써 이해도를 더 높여주고 있다.

다만 좀 아쉬웠던 점은 너무 경제용어와 경제지표의 소개에만 치중했던 것이 아닌가라는 점이다. 나는 이 책의 제목을 보면서 용어의 소개보다는 어떻게 하면 경제신문이 제공하는 사실들을 잘 활용할 수 있는지 그 방법에 대한 책인줄 알았다. 사실 극단적으로 생각하면 경제용어사전이라는 느낌도 좀 받았다.

경제지표 기사 독해 테크닉이 더 많이 우선시 되어야 하지 않았나라는 느낌을 받았다.

그래도 이 책의 장점은 각 경제용어와 지표와 관련된 기사를 첨부함으로써 다시 한번 그 용어와 지표에 독자가 친숙해 질 수 있는 방법을 제시했다는 점이라고 할 수 있겠다.

사실 경제신문을 읽다 보면 생소한 용어를 만날 경우가 많은데 이 책을 읽고 난 후 그런 낯설음은 적어졌다.

재테크를 함에 있어 경제신문과 친해져야 한다는 것은 모든 재테크 고수의 공통된 말이다. 하지만 경제신문을 어떻게 활용하는냐를 설명해주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그런 점에서 나 같은 니즈를 가진 사람에게 어느 정도 도움을 주었다고 생각한다.

이 책이 모든 것을 다 해결 해 줄 수는 없겠지만 어느 정도 경제신문을 활용방법에 대한 가이드라인은 될 것이라고 본다.

앞으로 경제신문과 좀더 친해져야 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