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쾌한 발견력
사카토 켄지 지음, 박종하 옮김 / 위너스북 / 201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처음에 이 책의 제목만 보았을 땐 주변 상황에서 발견력을 활용하여 아이템을 잘 찾아 성공하는 방법에 대해 논의하는 책인줄 알았다. 하지만 책을 읽을수록 이 책은 내 주변 상황에서 다른 사람과 어떻게 더 잘 지냄으로써 내 자신을 변화시킬 수 있는지에 관한 책이었다. 이 책은 단 두 마디로 정의될 수 있을 것 같다. “배려”와 “세심함”.
저자는 발견력을 배려 특히나 세심한 배려로 정의내리고 있다. 세심한 배려를 통한 발견력은 타인과의 관계를 더욱 증진시킬 뿐만 아니라 지금까지와는 다른 더 나은 삶으로 갈 것이라고 저자는 말하고 있다.
발견력이 왜 필요한지 그리고 어떤 장점이 있는지 알려주면서 후반부에는 메모의 기술을 통한 발견력을 향상시키는 방법까지 저자는 제시하고 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좋았던 점은 내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계기를 주었다는 점이다. 나름 배려심이 많은 사람으로 나 자신을 평가해 왔었는데 이 책을 읽고 난 후 좀더 노력이 필요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다만 좀 아쉬웠던 점은 저자도 본문에 언급했지만 약간은 어디선가 한번쯤은 읽어 보았거나 들었을 만한 내용이 이 책에도 많았다는 점이다. 하지만 그 뻔한 사실들을 모두가 실천하지 못하기에 표현만 약간 달리 계속 되풀이되는 것으로 생각하고 싶다.
정말 이 책의 소개처럼 나도 모르는 사이 내가 변화하는 사람이 이 책을 통해 당장 되기는 어렵겠지만 어느 정도는 도움이 될만한 책이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