춤추는 가나다라
이달 지음, 강혜숙 그림, 김성미 꾸밈 / 달달북스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춤추는 가나다라>는 자모를 재미있게 익힐 수 있고, 자모 결합까지 학습이 가능합니다.


표지부터 인상적인 책이였어요. 특히 키보드의 자모를 보여주는 것과 추상적인 이미지의 자모 형태가 매력적이더라구요. 


앞 면지와 뒷 면지인데, 앞 면지는 창문이, 뒷 면지는 키보드 위치와 동일한 자모가 있어요. 초등학교 고학년은 키보드를 금방 인지했어요. 컴퓨터에 노출되지 않은 저학년 학생은 잘 모르더라구요.




전 한글 제자 원리 중심으로 학습하는 걸 선호하는 편인데~ <춤추는 가나다라>에서는 글자를 돌리고 결합하는 방법이 나와요. 이 페이지를 볼 때 학생이 ㄴ과 ㅓ가 더해져서 ㅂ이 된다고 이야기 하더라구요! 학습자 성향에 따라 받아들이는 방법이 달라서, 인지가 쉬운 방향을 선택하면 되니~ 이 책을 보며 다양한 방법을 알 수 있어 좋았습니다.


이 책의 하이라이트. ㄱ과 ㅏ 가 만나 손을 잡고 춤을 추는 장면입니다. 자모의 결합을 손을 잡고 춤을 추는 것으로 표현한 게 좋았어요.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받아들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자음이 모음을 만나 춤을 추면 자음은 검은색에서 다양한 색으로 색깔이 변하는데, 학생들이 먼저 알아봤어요! 


한글 자모와 자모 결합을 재미있게 익힐 수 있는 그림책입니다.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