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세종 한글 세트 - 전4권 위대한 세종 한글
김슬옹.강수현 지음, 강혜숙 그림 / 한울림어린이(한울림)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글학자이신 김슬옹 교수님이 쓰신 <위대한 세종 한글>을 추천합니다.


이 책은,

한글 창체 원리에 따라 학습할 수 있고,

300여개의 흉내말로 학습할 수 있으며,

이야기와 재미요를 통한 호기심을 자극합니다.

그래서 재미있게, 쉽게 또 빨리 한글을 익힐 수 있습니다.



모음의 경우, ㅏ,ㅑ,ㅓ,ㅕ,.. 순으로 학습하는데, 'ㅡ,ㅣ'를 먼저 익혀요. 천지인 들어보셨죠? 그 원리로 학습합니다. 빠르겠죠? 자음은 조음기관의 모양을 본 떠 만들었다는 거 알고 계시죵? 'ㄱㅋㄲ'를 함께 익히는 이유이고, 이 책이 한글 학습에 좋은 이유입니다. 



받침이 어떤 건지 시각화해서 보여줍니다. 설명이 필요없겠죠?



글자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보여주는 너무 좋은 시각화 자료입니다! 



흉내말을 따라쓸 때도 '모음 따라쓰기 > 모음 쓰기> 단어 따라쓰기' 순서로 되어 있어서 학습하기 좋습니다. 인지가 느린 학생도 잘 따라올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모든 이야기에 QR 코드가 있어서 성우가 읽어주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흉내말이 볼드체로 되어 있어서 이야기를 들으며 더 집중해서 보게 됩니다. 음원이 있어서 정확한 발음을 반복해 들을 수 있기 때문에 다문화 학생들에게도 좋은 교재가 될 것 같습니다.



한글돋움반 교사인 제게 길라잡이 책은 너무 좋은 학습서입니다. 모든 페이지를 어떻게 학습하면 좋은지 정리가 너무 잘 되어 있습니다. 어떻게 재밌게 자녀들과 한글 공부해야 하나 걱정하는 부모님들에게는 이 자료가 정말 큰 도움이 될 거예요. 하다 보면 응용도 되고 아이디어도 떠올라서 다양하게 적용해 볼 수 있습니다. 내 아이가 좋아하는 방법도 찾게 되고요! 


<위대한 세종 한글>은 빨리 한글을 배울 5세, 6세, 초등 입학 준비를 하는 7세, 초등에 입학했지만 한글을 공부해야 하는 8세 모두가 재미있고 쉽고 빠르게 한글을 학습할 수 있는 좋은 교재입니다. 추천합니다.


#한글떼기 #한글공부 #한글학습 #6 세한글 #7 세한글 #8 세한글 #한글워크북 #한글쓰기 #엄마표한글 #한글깨치기 #한글깨침책 #한글느린아이 #유아한글 #초등한글 #한울림어린이 #위대한세종한글 #김슬옹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