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와 함께하는 영재교육원 면접 특강 - 교육청.대학부설 영재교육원 면접 완벽 대비
안쌤 영재교육연구소 지음 / (주)시대교육 / 2021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영재원 준비, 다들 어떻게 하고 계세요?


제가 들은 이야기는 '학원을 다녀야 한다, 안 다녀도 될만한 아이들은 다 된다,' 상반된 이야기였어요. 6학년인 아들도 영재원에 보내기는 해야 하는데, 어떻게 준비를 해야 할까 많이 막막했습니다. 일부 학교는 기출문제를 공개하기도 하지만, 공개하지 않는 학교도 많거든요.


걱정만 하던 중에 안쌤 영재교육연구소 카페에서 서평단 모집을 하는 걸 보고 신청했는데, 감사하게 당첨되었어요.


대략 영재원 시험에 어떤 문제가 나오는지 알 수 있을 것 같아요. 학교마다 특징이 있어서 다른 부분도 있겠지만, 큰 흐름은 파악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면접'이라는 단어가 들어가기는 하지만, 지필 고사에도 출제될 만한 기출문제들이 많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구두로 질문을 하는냐 적으라고 하느냐의 차이일 테니까요~


대학 부설이나 교육청 영재 준비를 위해 기본적인 내용을 파악할 수 있는 책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제가 이 책에서 좋았던 부분을 5장의 사진으로 소개해 보겠습니다.





'항균' 키워드 보고 깜놀했어요~ 처음엔 아기 책도 아닌데, 항균? 의아했다가~ 위생에 관심을 많이 갖고 있는 때라 필요한 부분이라 생각이 들었어요~ 항균 잉크, 안심도서!!!!


다음은, 이 책의 차례입니다.




영재원 면접에 대한 이해를 한 후, 각 분야별로 문제를 접할 수 있게 되어 있어요. 인성과 토론의 경우 체크할 내용도 정리되어 있어서 지원한 분야에 따라 필요한 부분만 보기도 좋을 것 같습니다.





p23 인성. 대학 부설 영재교육원 문제 예시

일부 문제의 경우 3번처럼 tip이 있어요. 어떤 방향으로 답안을 작성해야 하는지 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이 부분을 보면 이 책이 A-Z까지 모든 걸 알려준다는 걸 느낄 수 있어요. 어떤 순서로 면접이 이루어지는지 알면, 아이가 덜 긴장될 것 같아요. 인사를 하고 앉는 것, 단순하지만 경험해 본 적이 없어서 성인도 잘 지키지 못하더라고요.





꼼꼼하게 맞춤법까지 수정해 주신 거 보이시나요? 수정된 부분을 보면, 우리 아들이 글을 쓸 때 하는 실수들이 다 담겨있어요. 문장을 짧게 사용하고, 모호한 지시어는 사용하지 않는 것, 아들에게 늘 이야기했거든요.


영재원을 준비한다면 꼭~ 읽어봐야 할 책!!!입니다. 추천합니다.


<도서를 무료로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