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뿌리 직업 체험 2 : 법률가 편 - 파뿌리와 함께하는 특별한 직업 체험 만화 파뿌리 직업 체험 2
이정태 그림, 김혜련 글, 샌드박스 네트워크 감수, 파뿌리 원작 / 겜툰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22 개정 교육과정부터 진로를 강조하고 있어요. 수행평가도 진로랑 엮어야 하고, 독서나 봉사활동도 진로 관련으로... 중학교 전에 진로를 어느 정도 결정해놓지 않으면 과제를 하기가 어려울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저희 집도 가능한 여러 방법으로 진로를 탐색할 수 있게 고민하고 있습니다. 


그중 가장 접근하기 쉬운 방법은 독서죠! 파뿌리 진로 시리즈 1편인 의사도 아이들이 정말 재미있게 봤는데 2편 법률가 편이 나왔대서 냉큼 찾아 펼쳐봤습니다.




1. 초등 눈높이의 법률 용어 해설


솔직히 '법률가'하면 지루하다는 생각이 들잖아요? 그런데 만화라서 그런지 아이들이 너무 재미있게 보더라고요. 엄마인 제가 펼쳤을 때도 사건을 겪고, 주인공이 변호사를 도와 해결하는 과정이 흥미진진해서 순식간에 읽어 내려갈 수 있었습니다.


아이들이 법률용어를 이해할 수 있을까 의문이었는데 중간중간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풀어서 설명해 주고요. 초등학생 눈높이의 해설이라 어휘력 기르기에도 좋고, 생활에 꼭 필요한 법률상식을 쌓을 수도 있어서 변호사 진로가 아니더라도 읽어보는 게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2. 직업 노트 / 호기심 코너 / 뿌독이 놀이터


아이들이 만화를 읽다 보면 이건 왜 이렇지 하는 호기심이 들 때마다 상세히 설명해 주는 호기심 코너가 등장해요. 여기에서도 생활에 필요한 법률상식을 배울 수 있어요. 


그리고 직업 노트를 보며 '내가 변호사, 검사, 판사를 한다면?'하는 가정을 할 수 있어서 아이들의 진로탐색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중간중간 다른 그림 찾기나 십자말풀이, 사다리 타기 같은 '뿌둑이 놀이터' 코너가 있어서 아이들이 읽었던 내용을 재미있게 복습할 수도 있고요.




3. 기질검사


하지만 내가 법률 쪽 직업에 맞는 기질인지가 가장 중요한 문제겠죠?! 맨 뒷장에는 홀랜드 검사가 소개되어 있어서 내가 변호사에 맞는 기질인지 알아볼 수 있어요. 바로 간단하게 해볼 수 있는 셀프 체크리스트 질문지도 있고요.



----



막연하게 멀게만 느껴졌던 변호사라는 직업. 파뿌리 주인공들의 이야기를 따라 한번 체험해 보는 건 어떨까요? 꼭 진로를 찾지 못하더라도 살아가는데 꼭 필요한 법률상식을 얻을 수 있어 너무 유익한 학습만화였습니다. 



진로를 고민하는 초등 학부모님께 <파뿌리 직업체험 2 법률가 편>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본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만을 제공받아 일체의 외부간섭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