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뷰자데 - 뻔한 것을 새롭게 보는 마케팅 첫보기
김용석 지음 / 처음북스 / 2023년 1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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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터. 언제부터인지 진입장벽이 낮은 대표 직업이 되었다.

그래서 비전공자도 많고, 급여는 적은 직업.

-고백하자면, 나도 약간은 그런 이유로 이 직종을 선택하긴 했다-

하지만 발을 들이고 몇 달 일을 하다 보면,

'어? 장난 아닌데?'하는 깨달음이 금방 찾아온다.

기초 마케팅 이론은 기본이고, 기획, 퍼포먼스, 콘텐츠, 바이럴 등등

배우고 익혀야 할 지식이 끝도 없이 쌓여있기 때문이다.-거기다 매년 새로 업데이트도 해...-

신입으로 사수 없이 인하우스 1인 마케터가 된 나는 매일매일 머리를 쥐어뜯을 수밖에 없었다.

누가 이론이랑 실무 좀 정리해서 알려줬으면ㅠㅠ

마케팅 전반을 깔끔하게 정리해서 알려주는 사람없나ㅠㅠ

버릇처럼 온라인 강의를 기웃거리다 정말 보석 같은 책을 만났다.

<마케팅 뷰자데>


감히 단언하건대 이 책은 마케팅 교과서다.

기출, 유형 문제까지 있으니.... 정석에 가까우려나?

1장에서는 마케팅과 마케터의 일을 정의하고,

2장부터 마케팅 이론을 실무에 맞춰 깔끔하게 정리해 알려준다.

-4P, SWAT뿐만 아니라 최근 많이 쓰이는 퍼포먼스 마케팅 용어와 SNS 계정 운영, 광고 제작 방법까지 다룬다-


3장에는 고객을 사로잡는 다양한 기법들,

4장에는 마케터가 발전하기 위한 방법들,

-신년 강의 결제하려다 멈추게 만든 저자. 아니 선배님...-


그리고 마지막 5장에서 주의 사항으로 마무리한다.

책의 가장 강점은 실제적인 예시와 업계에 있지 않으면 듣기 힘든 자잘한 노하우들인데

사수 없이 헤매는 나 같은 신입에게는 오아시스 같은 조언들로 가득했다.

-업계에 오래 있는 저자의 내공이 드러나는 대목이었다.-


저자 본인도 비전공자로 어렵게 마케터에 적응한 걸로 알고 있는데

그래서인지 마케팅 이론부터 실전, 노하우, 마인드까지 적지 않은 범위의 내용이

한 권에 탄탄하게 정리되어 있어 밀착 과외를 받는 듯했다.


저자의 말처럼 막 마케팅에 입문한 '막엔터',

사수의 일만 돕는 중인 '서포터',

중소기업에서 온갖 잡무를 맡아 정체성 혼란을 겪는 '잡케터'.

이 세 '터터터'에게 꼭 읽어보라 추천하고 싶다.

나도 한 글자 한 글자 새겨서 다시 읽어볼 생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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