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조건 팔리는 카피 - 즉각 매출을 올리는 무기 12가지
글렌 피셔 지음, 박지혜 옮김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들어 몇권의 카피책을 읽고 있습니다. 취업후 실전에서 콘텐츠 마케팅을 하다보니 평상시에 글을 쓰는 것과 마케팅을 위한 글쓰기가 전혀 다르다는 걸 깨닫고 있기 때문입니다. 어떤 논리구조로, 어떤 문체로 써야 고객을 설득하고 내가 광고하는 제품을 구매하게 만들까요?


이 책과 세스고딘의 '마케팅이다'를 함께 읽다보니 제가 상업적 글쓰기의 개념을 일부 혼동하고 있다는 걸 깨달았습니다. 흔히 말하는 '브랜딩'-즉, 회사의 가치관과 이미지를 만드는 글쓰기는 간접반응카피이고, 문구를 읽고 당장 고객이 행동하도록 유도하는 글쓰기인, 직접반응카피가 이 책의 주제입니다.



1부에서는 본격적인 카피작성 전에 준비운동을 시작합니다. 고객에 대한 철저한 리서치, 카피 아이디어에 대한 검토 방법 등 꼭 알고 있어야 할 지식을 전달해줘요. 더불어 저자가 직접 작성하고, 엄청난 성과를 낸 세일즈 레터를 수록해 필사를 하도록 독려합니다.-따라쓰다보면 직접 반응 카피에 대한 대강의 감을 잡을 수 있어요-


이후 책에서는 단도직입 적으로 직접반응카피를 쓸 수 있는 열두가지 방법을 소개합니다. 특징과 혜택은 어떻게 다른지, 좋은 카피를 구성하는 4P법칙(약속, 시각화, 증거, 설득)과 좀더 헤드라인을 설득력있게 다듬는 4U법칙(긴박성, 유용성, 독창성, 초구체성)을 알려줍니다. 그 법칙에 따라 헤드라인에서부터 본문까지 고객의 관심을 지속할 수 있도록 계속 검토하며 작성해야 한다고 반복적으로 말해요.-책의 내용도 카피 작성처럼!-



고객이 잘 읽지는 않지만 신뢰도를 위해 필요한 후기는 어떤식으로 활용해야 하는지, 고객이 더 이야기에 빨려들고, 상품에 비해 큰가치를 얻는 것처럼 느끼게 하는지, 그리고 마지막으로 카피를 퇴고하는 방법까지 알려줍니다.



3장에서는 현업의 '직접반응 카피라이터' 3인의 인터뷰를 통해 카피라이팅 실무에 대해 슬쩍 엿볼수 있습니다. 자칫 뜬구름 잡는 이야기가 될 수 있는 카피 일에 대해 구체적인 조언을 들을 수 있어서 유익했어요.-마지막의 꿀팁까지!-



글쓴이의 의도인건지, 이 책 자체가 카피들을 모아놓은 것 같은 구성이었습니다.-'반복하라'는 팁을 반복하는 식으로- 각 꼭지의 배울 주제를 글을 통해 보여주는 방식이 독큭했고, 또 배우기에 적절했습니다. 아마 콘텐츠 마케터 일을 하려면 이 책을 계속 끼고 반복해서 봐야겠죠. 오늘도 글자와 씨름하는 콘텐츠 마케터에게 강력 추천하는 책, <무조건 팔리는 카피> 였습니다!✒️





-서평단 활동의 일환으로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은 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