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와 글쓰기로 매출 올리는 SNS 마케팅
플랜스페이스 지음 / 성안당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SNS 마케팅을 시작하려니 다뤄야 할 매체가 너무 많아요. 페이스북, 인스타, 블로그, 트위터, 거기에 틱톡까지..... 텍스트만 올리면 되는 예전과 달리 숏폼 동영상 그룹까지 관리해야 할 것도 세세하게 많고요. SNS 마케팅 방법을 처음부터 끝까지 다루는 교과서 같은 책이 나왔다고 해서 펼치게 되었습니다. <콘텐츠와 글쓰기로 매출 올리는 SNS 마케팅>


책은 1장에서 SNS 마케팅이 왜 중요한지부터 시작합니다. 정보 과잉의 시대에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를 큐레이팅 하는 과정에서 부가가치를 얻을 수 있다고 이야기합니다. 그런 정보 큐레이팅 서비스의 대표적인 예가 RSS, 플립보드, 링크드 인, 웨이즈 등이 있습니다.


2장에서는 SNS 상에서 스토리텔링을 하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소재를 수집하고, 글쓰기 연습을 하고, 나아가 조회 수를 높이도록 세부적으로 (특히 블로그 형식에서) 다듬는 방법을 상세히 알려줘서 글을 쓰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3장부터 7장까지는 5개의 SNS 채널별 특성과 활용방법에 대해 소개해요. 인스타그램,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클럽하우스까지... 프로필을 세팅하는 방법부터, 게시물을 올리고, 스토리와 라방 세팅, 해시태그 분석까지. 너무 복잡해서 이해하기 어려웠던 네이버 블로그 알고리즘과 키워드 분석 사용법은 현재 쓰고 있는 블로그에 바로 적용할 수 있었어요.


마지막 8,9장에서는 마케팅 관점에서 SNS로 어떻게 브랜드를 키워나갈지 알려주는데요. 전공자가 아니더라도 이해하기 쉬운 언어로 마케팅 지식을 풀어내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SNS 채널 운영의 시작부터 끝까지 함께할 SNS 마케팅 교과서, <콘텐츠와 글쓰기로 매출 올리는 SNS 마케팅>과 함께해요.




-서평단 활동의 일환으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