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평설 첫걸음 2022.7 - 7세부터 10세까지 독서습관 기르기
지학사 편집부 지음 / 지학사(잡지) / 2022년 6월
평점 :
품절



어린이 잡지를 꾸준히 읽히는 게 시사 상식이나 독서 습관에 도움을 준다는 이야기를 들었어요. 시사, 과학, 영어, 기왕이면 논술까지 같이 챙길 수 있는 잡지는 없을까? 고민만 하던 차에 독서평설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여태껏 중고등학생만 대상인 줄 알았더니 <독서평설 첫걸음>은 초저학년 대상이라고 하네요?!?



표지부터 시원하고 아기자기한 일러스트가 시선을 사로잡아요. 포장을 뜯어 테이블 위에 올려놓으니 지니는 하교하자마자 독서평설부터 집어 듭니다. 잡지에 푹 빠져들어 손 씻고 읽으라고 잔소리만 세 번 연달아 해야 했어요🤣



첫 장에는 첫걸음 다이어리로 하루에 읽을 분량을 배분해놓았어요. 벼락치기 하지 않고 차근차근 읽을 수 있게 계획되어 있어요.(그래봤자 지니는 재밌다고 첫날에 반 이상 읽었지만;;;ㅋㅋㅋ) 초등학교 저학년 대상답게 적당한 크기의 폰트와 글밥이 아이들이 읽기 쉽게 배치되어 있습니다.



첫 페이지는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세계 최고' 특집 시리즈로 시작합니다. '세계 최장신', '세계 최고령'... 독서 평설 내의 기사 주제는 그냥 선정되는 게 아니라 모두 교과연계 내용이라는 점이 마음에 들었어요.-내용도 2학년 2학기 겨울 과목의 '두근두근 세계 여행'과 연계되어 '신체'까지 내용을 확장합니다- 연계 독서가 중요하다는 이야기를 귀에 딱지가 앉도록 들어서, 유료 독서 프로그램을 고민하고 있었는데 <독서평설>이 한 방에 해결해 주네요!



한 꼭지를 읽고 나면 책 뒤에 첨부된 '첫걸음 활동북'으로 독후 활동을 할 수 있어요. 아이가 기사를 제대로 읽었는지 문해력을 체크할 수도 있고, 내용과 연계해 생각을 더욱 확장시키는 활동을 할 수도 있습니다.



이외에도 놓칠 수 없는 내용들이 가득합니다. 감정 어휘 익히기(국어), 해부학 만화(과학), 시사 이슈와 경제 동화, 문화재 만들기(사회), 피카소 따라 그리기(미술), Food chain(영어), 길이 재기(수학) 등 다양한 과목을 골고루 다루고 있어서 학교 교과와 관련된 지식을 쌓을 수 있는 것도 좋았고요. 정말 어느 내용도 버릴게 하나 없었어요.



첫날 한꺼번에 훑어본 지니는 첨부된 스케줄러에 따라 다시 한번 차근차근 읽어보고 있습니다. 더운 여름, 외출하기 겁이 난다면 시원한 집에서 아이들과 <독서평설첫걸음>을 읽으며 대화를 나눠보시는 건 어떨까요?





-본 서평은 출판사에서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쓴 감상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