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첫 마케팅 수업 - 초보 마케터의 핵심 업무 노트
박주훈 지음 / 북바이북 / 2021년 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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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에 마케팅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퍼포먼스 마케터, 그로스 해커, 기획자, 바이럴, 콘텐츠... 어찌나 분야가 많고, 용어도 어려운지. 발을 들이자마자 막막함이 왈칵 나를 덥쳤다. 그 분야에 아직 속하지 않았고, 인맥마저 없는 나같은 사람은 마케팅 공부를 포기해야할까?

그러다 운 좋게 이 책을 접하게 되었다. '나의 첫 마케팅' 수업. 웹마케터 출신이자 콘텐츠 기획자의 경력에서 우러나온 저자의 노하우가 슬림한 사이즈의 책 한권에 압축해 담겼다. 이 책의 가장 좋은 점은 얇고 가볍다는 점. 글 꼭지 또한 짧게짧게 끊어져 출퇴근 시간이나 이동 시에 틈틈이 읽기 적당하다. 그래서 현업 마케터의 지침서로도 유용해 보이지만, 나같은 쌩초보가 처음으로 가볍게 마케팅을 접합수 있는 좋은 입문서이기도 하다.

책이 가볍다고 내용도 가볍다고 오해하면 금물! 내용은 기본과 실전을 아우른다. 저자는 마케터가 어떤 식으로 일을 하는지, 어떻게 시장을 분석하고 콘셉트를 잡는지 순서대로 알려줘, 이 책에서 안내하는대로 하다보면 기획서 완성이 가능할 것만 같다. 더불어 마케팅 능력을 업그레이드 시키는 방법과 업무의 핵심인 정보를 얻는 창구까지 전달하는 것도 잊지 않는다.

입문자, 주니어 마케터에게 이 책은 시작은 가볍게 읽히지만, 오래 곁에 두고 참고한다면 유능한 회사 선배처럼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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