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투자금 없이 아이디어만으로 돈을 번다!
최규철 지음 / 비전비엔피(비전코리아,애플북스)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투자금 없이 아이디어만으로 돈을 번다!

#최규철
'하루만에 책쓰기'창시자로서 매주 한 권씩 책을 쓰고 있으며, 매주 새로운 작가를 양성하고 있다. 내 돈도 안쓰고, 투자도 안 받고, 대출도 없누 순수 무자본으로 다양한 종류의 기업을 창업해 내는 연쇄 창업가다. 남들이 안 될 것 같다고 말하는 사업일수록 기회라고 생각해서 기어이 도전하고 구축해내는 독특한 사업가이자, 특별한 사업 아이디어를 끊임없이 제작해내는 발상가이다.

#자기만의방법
살면서 힘든 시기나 방황을 하는 시기가 있다. 주어진 환경이나 힘듬의 과정이 같지는 않겠지만 누구나 살아남기 위한 생존을 위해 나만의 방법으로 해결책을 간구하게 된다. 그러한 시행착오 속에서 경험을 통한 나만의 방법으로 살아남기 위한 아이디어가 나오는거 아닌가 싶다.

#삶과비즈니스
아이디어가 자연스럽게 비즈니스로 이어지는 '아이디어 판매하는 방법'을 통해 강의를 하고 책을 출간하게 된 저자. '아이디어를 만드는 법'과 '아이디어를 판매하는 법'에 대해 꾸준히 연구하고 실험을 통해 기업보다는 개인에게 다양한 아이디어를 판매하고, 뜻이 맞는 동료와 함께 아이디어 판매 법인을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다.

#아이디어셀러시대
첫째, 무자본 창업 아이디어를 판매하는 '버터플라이인베스트먼트'가 있다.
둘째, 삶의 혁신 가치와 이를 활용한 환상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제공하는 '클라우드에어라인즈, 가 있다.
셋째, 다양한 강의 아이디어를 파는 '스쿨몬스터'다.
넷째, 하루만에 책을 쓸 수 있다는 확신과 함께 책쓰기 소재를 판매하는 '하루만에 책쓰는 사람들'이 있다.
다섯째, 전공과 관계없이 논문을 내고 싶어 하는 아마추어 학자들에게 흥미로운 연구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자유롭게 쓴 논문을 모두 출판해주는 '큐니버시티'가 있다.
여섯째, 단순하고 한심한 'C급 사업 아이디어'를 판매하는 '후크인터스텔라'가 있다.

#아이디어의가치
아이디어를 발견 하는 일은 노력과 땀이 아닌 아이처럼 세상을 신기하게 바라보는 동심이 있어야하고, 우리들이 살아가는 생활과 경험 속에 무수히 많은 가치 있는 아이디어들이 있다.
상상을 벗어나는 창의력, 역발상이 필요하다.

#책속한줄
p54
아이디어를 돈으로 만드는 진짜 주인은 아이디어를 낸 사람이 아니라 그 아이디어의 가치를 제대로 아는 사람이다.
p58
아이디어를 돈으로 만드는 사람은 아이처럼 아이디어의 바다에 빠져서 매 순간 아이디어의 숨은 가치를 발견한다.

#한줄서평
내 안에 숨은 의식들을 확장하여 새로운 기회와 삶에 도전장을 던져 보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