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이집트 해부도감
곤도 지로 지음, 김소영 옮김, 곽민수 감수 / 더숲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대 이집트 해부도감

나일강을 따라 가늘고 길게 자리한 국토
고대 이집트 3000년의 역사

'나일강의 선물'
'나일강의 사랑'
'나일강의 여신'
'나일강의 영원'
중학교시절 너무도 좋아했던
맨피스 파라오의 이야기 책으로 나는 이집트와의 사랑에서 빠져 나오질 못 하던 시절이 있었다.
대피라미드, 투탕카멘, 클레오파트라. 워낙 유명만 키워드 들이다.

《고대 이집트 해부도감》에서는 우리고 고대 이집트에 대해 잘못 알고 있는 부분을 바로 잡아주고, 흔히 상식으로 알고 있는 고대 이집트의 역사나 문화를 깊은 측면에서 자리 잡을 수 있게 안내되어 있다.

내가 접했던 학창시절 만큼 여전히 유아나 아동위주의 도서들이 시중에 많은 이유는 그만큼 수준이 높아지게 된 이유도 있겠지만, 어른을 위한 이집트의 이야기들이 대중에게 자리 잡고 있지못함이 이유일 수도있다.

이 책은 청소년부터 어른에 이르기까지 보는이들의 연령을 다양한 각도에서 접할 수 있겠끔 안내되어 있으며, 특히 세밀하고 사실적인 일러스트는 고대 이집트에 대한 지식으로 상세히 전달하면서 마치 이집트 전시회를 둘러 보는 듯한 상세한 그림들을 제공하고 있다.

고대 이집트에 관심이 있는 이들이나 처음 접하는 이들에게도 안성맞춤이 될 듯한 이유는 이집트에 기본적인 궁금증에 관한 이야기들과 주장, 견해들을 흥미롭게 풀어놓았다.
현재 고대 이집트의 유물과 유적이 보관된 현장 위치 등의 세부 정보까지 정확하게담아 놓았으며, 국내 최고의 고고학자이자 한국 이집트학 연구소 곽민수 소장의 탄탄한 감수를 통해 최신 연구에서 밝혀진 검증된 학설과 주장들을 소개하고 있다.

미라와 고대 이집트의 삶과 죽음 그리고 신들에 대한 이야기가 신선했다.
사후에 다시 살아난다는 믿음을 위한 미라 만들기나, 인간 존재에서 빠질 수 없는 다섯가지 바(ba), 카(ka), 아크(akh),그림자(shwt),이름(ren) 에 관한 이야기.
인간이 존재함에 있어 개인의 육체뿐만 아니라 생전과 사후의 양쪽세계에서 빠질 수 없는 다섯가지 요소라고 한다.

어렴풋이 알고 있던 이야기들을 그림과 해석들로 이해하기 쉽게, 그리고 궁금증이 풀리는 시원한 명답 같은 스토리들로 전혀 지루하지 않게 풀어 놓은 책이다.

4대 문명의 정점인 고대 이집트에 관한 모든 것을 쉽고 친절하게 한 권으로 정리 해설한 이집트 입문서이다!

※책의 마무리에 담긴
고대 이집트에 관한 용어 해설과 참고 문헌이 주는 꿀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