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의 생각 - 우리가 원하는 대한민국의 미래 지도
안철수 지음, 제정임 엮음 / 김영사 / 201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국가와 정책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먼저 밝히고 국민의 뜻을 물어 출마를 결정하겠다는 생각은 그 신중함에서 사내새끼가 소심하기는싶으면서도, 한편으로는 너무나 순진해서 더욱 안철수스럽다. 개인적으로 대선출마까지는 안 가지 않을까 예상했는데, 역시 안철수는 그냥 함 떠보다 아님 말고 하는 사람은 아니구나 싶다.

 

정치초짜지만 정치에 대해, 국가와 민생현안에 대해 다각도로 깊은 고민을 했다는 것을 느낄 수있는 책이다. 뻔한 얘기라느니, 현실은 다르다느니 하는 반론이 있을 수 있겠지만, 허구헌날 아버지의 뜻이 어쩌고 하는 소리나 지껄여 댈 뿐 지금껏 간단한 정책서조차 발간한 적 없는 모 후보의 행보보다는 훨씬 진정성을 느낄 수 있었다.

 

솔직히 이런 사람이 정치를 하겠다니 불안하다. 경험이 전혀 없다는 것도 그렇고, 괜히 순진한 사람 하나 다치는 건 아닐까 싶기도 하고그래도 어쩌겠어? 이미 주사위는 던져졌고, 대선출마가 국민의 뜻과 사회에 대한 책임감에서뿐만 아니라 당선될 가능성도 충분히 고려한 결정이었기를 바라는 수 밖에.

 

5년을 기다렸다. 김어준 말마따나 이번 선거는 꼭 이기는 선거를 할 필요가 있다. 그 대상이 문재인이 됐든 안철수가 됐든. ---à 아직 어느 쪽을 지지할 지 정하지 못한 1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